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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일러론 링키지 해석을 통한 작동기 변위와 조종면 변위의 상관관계 규명
Investigation of Kinematic Relation Between Actuator and Control Surface Deflection Using Aileron Linkage Analysis 원문보기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6 no.3, 2012년, pp.24 - 28  

이석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이상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actuator should be added to a existing control linkage to make manned aircraft to unmanned. But it is quiet difficult to synchronize actuator with control surface because non-linear error necessarily occurs when four-bar linkage acts in three dimensional motion. In addition, in point of controll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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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무인화 대상인 CTLS 항공기의 무인화를 위해서 장착된 조종면 작동기의 링키지 해석을 통하여 작동기 변위와 조종면 변위와의 수학적 관계를 규명하였으며, 선정된 Moog 935 조종면 작동기의 성능여유를 링키지 해석과정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부호 혼동의 여지가 없고 계산량이 적은 대수 알고리듬을 사용하여 링크 해석을 수행하였다. 대수 알고리듬은 점의 좌표를 계산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 본 연구를 통하여 무인화 대상 항공기의 작동기 변위와 조종면 변위의 상관관계를 수학적으로 규명하혔다. 또한 토크전달율을 분석함으로써 선정된 작동기 용량의 적정성을 수학적으로 검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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