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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양환경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marine environmental engineering, v.15 no.1, 2012년, pp.25 - 29
In this paper, in order to measure the degree of degradation using the reflection coefficient of the probe, the measuring circuit is designed. we put pulse signal into the probe and measure the reflected signal in the circuit. As the condition of engine oil degradation, we can see that the refl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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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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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의 열화 중 가장 큰 원인은? | 엔진오일의 열화 중 가장 큰 원인은 공기 중의 산소에 의한 산화 작용이며, 산화속도는 온도, 촉매, 공기와 접촉하는 엔진오일의 종류 및 첨가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엔진오일이 산화되면 케톤 , 알데히드, 알코올 등과 같은 유용성의 산소화합물이 먼저 생성되고 다음으로 이것이 유기산으로 바뀌며, 최후에는 오일에 용해되지 않는 수지상의 물질을 생성하게 된다. | |
엔진오일의 내구성을 나타내는 수명이나 사용한계가 산화 및 이물질의 유입에 따라 정해지게 된 이유는? | 엔진오일의 내구성을 나타내는 수명이나 사용한계는 산화 및 이물질의 유입에 따라 정해지게 된다. 이는 양질의 엔진오일이라 할 지라도 사용 중에 변질되어 그 성질이 저하되는 열화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내연기관에서 엔진오일의 상태를 측정 할 수 있다면 적절한 시기에 엔진오일을 교체할 수 있으므로, 엔진마모 감소에 따른 엔진수명이 증가되어 엔진기능의 최적화가 이루어지며 엔진오일의 산화에 따른 환경오염을 방지 할 수 있다. | |
엔진오일의 내구성을 나타내는 수명이나 사용한계는 무엇에 따라 정해지는가? | 엔진오일의 내구성을 나타내는 수명이나 사용한계는 산화 및 이물질의 유입에 따라 정해지게 된다. 이는 양질의 엔진오일이라 할 지라도 사용 중에 변질되어 그 성질이 저하되는 열화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
C. Pu et al, 2000, IEEE Photonics Technol. Letters, Vol. 12, No. 12, pp. 1665-1667.
Jangannathan, S, Raju, GV.S. 28-30 June 2000, Remaining useful life prediction of automotive engine oils using MEMS technologies, American Control Conference, 2000. Proceedings of the 2000, Volume 5, pp. 3511-3512.
Simon S. Wang, Yingjie Lin, 15 November 2003, A new Technique for detecting antifrreze in engine oil during early stage of leakage, Sensors and Actuators B: Chemical, Volume 96, Issues 1-2.
오상우, 이문진, 최혁진, November 2011, 기름에 대한 실리콘의 부피 변화 성질을 이용한 유출유 탐지 센서 개발, Journal of the KOSMEE, Volume 14, No. 4, pp. 280-286.
윤덕용, 2006, AVR ATMEGA 1280/2560 정복, OHM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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