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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3, 2012년, pp.37 - 44
허진 (계명대학교 지능형자동차대학원) , 박종명 (계명대학교 지능형자동차대학원) , 이선봉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In this paper, the application of robust fuel gauge algorithm in the external environment to general fuel gauge system is proposed. The proposed fuel gauge system is composed of two modules which are Moving Average Filter (MAF) and Inclination Filter (IF). They are used to show correctly the am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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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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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전체 연료량은 무엇으로 결정되는가? | 그 연료량에 따라 차량의 주행 거리가 정하여지므로 연료량의 정보를 인지하는 것은 운전자에게는 안전과 관련된 정보이다. 차량의 연료량은 설계 시 차량마다 연료 탱크의 형상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따라 전체 연료량이 결정된다. Fig. | |
연료량의 정보를 운전자가 인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에 있어서 연료는 주행을 가능하도록 하는 기본적인 에너지원이다. 그 연료량에 따라 차량의 주행 거리가 정하여지므로 연료량의 정보를 인지하는 것은 운전자에게는 안전과 관련된 정보이다. 차량의 연료량은 설계 시 차량마다 연료 탱크의 형상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따라 전체 연료량이 결정된다. | |
연료탱크의 센서 저항값을 설계한 후 교차코일의 감김수를 결정하여 실제 변화량을 측정하는 일반적인 교차 코일 무브먼트 설계 방식이 내포하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교차 코일 무브먼트의 설계는 연료 탱크의 센서 저항값을 설계한 후, 연료 지침계인 교차 코일의 감김 수를 결정하여 실제 변화량을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차량이 정상 주행이 아닌 다른 외부 환경의 요인을 받는 주행 상태일 경우 또는 신차 개발 등의 연료 시스템 부품이 바뀌는 경우마다 무브먼트를 새로 개발하거나 실제 제품과 맞춤을 행해야 하는 등의 시스템 적용에 따른 개발의 손실 등에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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