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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1, 2012년, pp.53 - 60
이민환 (만도브로제 주식회사 기술연구소) , 김일용 (주식회사 만도 중앙연구소) , 이충성 (주식회사 만도 중앙연구소)
As enforced by the regulation on the improving fuel efficiency and increased the demand on green technology, many interests are focused on electric vehicles and hybrid vehicles. Thus the technology development in electrification of vehicle operation system, including steering and braking field, i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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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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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타입 전동식 조향장치는 어디에 적용되는가? | 1은 컬럼타입의 전동식 조향장치(CEPS; Column-Type Electric Power Steering)와 랙타입 전동식 조향장치(REPS;Rack-Type Electric Power Steering) 구조를 각각 나타낸다. 컬럼타입 전동식 조향장치는 구조가 상대적으로 간단하지만 강성이 약해 출력이 작은 소형차에 주로 적용되고 랙타입 전동식 조향장치는 컬럼타입에 비해 기어박스의 구조가 복잡하나 상대적으로 강성이 크고 출력증대가 용이하기 때문에 주로 중․대형 차량에 적용된다. | |
현재 적용되고 있는 전동식 조향장치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특히 전동식 조향장치(EPS;Electric Power Steering)는 연비 향상을 위해 기존의 차량에서도 덩치가 크고 복잡한 시스템인 유압식 조향장치를 대체해 가고 있는 대표적인 부품이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전동식 조향장치는 핸들의 컬럼(Column) 부분에 모터가 부착되어 기어박스에 구동 토크를 전달하는 컬럼타입과 기어박스에 모터가 부착된 랙(Rack)타입으로 구분된다. | |
전동식 조향장치에 고출력의 모터 개발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전동식 조향장치는 모터의 회전특성이 운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저진동 및 저소음 모터 개발이 필수적이다. 또한 배터리의 제한된 전원으로부터 고토크 및 고응답성이 요구되어 지기 때문에 고출력의 모터 개발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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