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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5 no.2, 2012년, pp.177 - 185
Corrosion currents flow through the seawater due to the different electrochemical potential between a hull and a propeller under the draft line of ship. Additionally, in order to protect the hull and other sensitive anodic parts of the ship from corrosion, the corrosion protection system, called i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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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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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신호원을 탐지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함정을 위협하는 수중 무기체계 및 수중 감시체계에 사용되는 전자기 신호원으로는 강자성 선체에 의한 정자기장(Static Magnetic Field)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함정 자기처리(Deperming) 및 소자(Degaussing)와 같은 함정의 정 자기장 신호에 대한 스텔스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새로운 신호원을 탐지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
함정을 위협하는 수중 무기체계 및 수중 감시체계에 사용되는 전자기 신호원으로는 대표적으로 무엇이 있는가? | 함정을 위협하는 수중 무기체계 및 수중 감시체계에 사용되는 전자기 신호원으로는 강자성 선체에 의한 정자기장(Static Magnetic Field)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함정 자기처리(Deperming) 및 소자(Degaussing)와 같은 함정의 정 자기장 신호에 대한 스텔스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새로운 신호원을 탐지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
ICCP 양극배치를 최적화하면 ICCP 미 작동 시보다 부식 관련전자기 신호의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선체의 부식 및 부식방지장치에 의해수중에서 발생되는 전자기 신호의 발생원리 및 특성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신조 함정의 설계 단계에서 수중전자기 신호 특성 해석 및 감소대책 연구의 목적으로 수행된 선체 부식 및 부식방지장치의 양극 배치에 따른 선체 표면의 전위 분포, 임의 수심에서의 전기장 및 부식에 의한 자기장 분포 예측 방안과 그 결과들을 제시하였다. 해석 결과, 최대 전기장 세기는 4 pairs 양극 배치의 경우, ICCP 동작 시는 미 동작 시 대비 수평 종축 성분은 대략 거의 비슷하고, 수직 성분은 대략 23 % 감소하는 수준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부식 관련 자기장의 최대 크기는 수평 횡축 성분 기준으로 22 %감소하는 수준임을 알 수 있었다. 그러므로 ICCP 양극배치를 최적화하면 ICCP 미 작동 시보다 부식 관련전자기 신호의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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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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