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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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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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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우편물류분야의 국내외 기술동향을 우편물의 접수 및 서비스 분야, 우편물 자동처리 분야 그리고 우편물류 운영효율화 분야로 나누어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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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인터넷우체국 운영으로 고객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온라인 기반의 다중화 된 접수채널 확보 측면의 기술개발을 살펴보면 온라인 기반의 접수채널로서 인터넷우체국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편 및 택배/EMS, 쇼핑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업자포털이라는 기업고객 중심의 서비스 포털을 별도로 운영하여 기업택배 접수, 다량우편물 접수, 창고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이용자가 급증하는 추세에 맞추어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채널의 고객접근을 지원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의 e-그린우편 서비스로는 무엇이 있는가? 해외우정에서 도입활용중인 서비스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그림 2>와 같은 e-그린우편으로 대표되는 Hybrid Mail 서비스, 온라인 우표, 온라인 내용증명 서비스 등의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및 장터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우편창구의 기능은? 무인우편창구는 우표판매의 대체수단으로 개발되기 시작하여 통상우편 및 소형 택배우편물 중심의 접수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소포와 일반 우편물의 접수 및 수취, 중량/크기/배달지역/서비스종류에 따른 우편요금 계산, 영수증 및 우편물 고유 ID를 기록한 라벨 출력, 시스템 운영 현황 및 기능상 에러에 대한 보고/진단/신속보정, 우편 호스트 시스템으로의 데이터 업로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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