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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9 no.1, 2012년, pp.83 - 88
한은실 ((주)태성에스엔이)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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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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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전자화를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의 전자화는 화석연료의 고갈 및 안전 규제, 환경 규제, 지능형 자동차의 요구 등에 의해 자동차 업체들이 꼭 가야만 하는 길이다. 화석 연료의 가용 연수는 원유가 약 38년, 천연가스가 64년, 석탄이 약 192년 남아있다고 한다. | |
전기자동차의 구성방식은? | 전기자동차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와는 달리 배터리, 전기모터, 인버터/컨버터,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터리는 재충전이 가능한 2차 전기가 이용되며, 전기모터는 배터리를 통해 구동력을 발생시킨다. | |
열유동 해석 프로그램이 중요한 이유는? | 이 중에서, 전기자동차와 같은 고전력 응용 분야에서, 배터리의 온도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온도관리 모델링은 엔지니어에게 더 나은 배터리 냉각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에 필수적인 도구이다. 보통 배터리의 열 모델은 CFX나 Fluent와 같은 열유동 해석 프로그램들을 이용한다. |
이미혜, "전기자동차 시장 현황 및 전망", Vol. 2011-01 (2011.12.5), 한국수출입은행
X. Hu, S. Lin, S. Stanton, W. Lian, "A Novel Thermal Model for HEV/EV Battery Modeling Based on CFD Calculation" IEEE Energy Conversion Congress and Expo, Atlanta, Sep 12-16, 2010
X. Hu, S. Lin, S. Stanton, W. Lian, "A State Space Thermal Model for HEV/EV Battery Modeling", SAE 2011-01-1364
Takashi Kojima* et al., "Novel Electro - Thermal Coupling Simulation Technique for Dynamic Analysis of HV (Hybrid Vehicle) Inverter", 37th IEEE Power Electronics Specialists Conference / June 18 - 22, 2006, Jeju,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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