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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4 no.2 = no.52, 2012년, pp.145 - 155
임준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홍지연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장일준 (가천대학교 도시계획학과) , 박준태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처)
At present, Seoul City is putting the bus exclusive lane system into practice according to mass transit revitalization policy. Starting with the installation of roadside bus exclusive lane in the past, at present, even the road sections for central- lane bus exclusive lane system are on the incr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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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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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 승용차등록대수는 어떠한가? | 서울시는 승용차등록대수가 2001년 약 250만대에서 2008년 약 290만대로 연평균 2.55%씩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도로연장은 연평균 0.23% 증가율을 보이며 물리적 한계에 도달했다. | |
서울시의 교통체증 문제 해결을 위해 하는 노력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로써 매일 출퇴근시간 서울시내 주요간선도로망들은 만성 교통체증에 시달리고 있다. 교통체증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막대해지자 서울시는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획하고 진행해 오고있다. 1990년대 가로변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였고, 2004년 7월 중앙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였다. | |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는 어떠한가? | 1990년대 가로변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였고, 2004년 7월 중앙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였다. 그 결과 버스의 속도가 평균 40%정도 증가하였고 승용차 속도도 소폭 상승하여 소통측면에서 확실한 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버스 이용승객은 노선별로 6.8%~23.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박규영, "도로안전시설물의 사고감소효과 평가 및 사고감소 계수 추정모형 구축", 서울시립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이기영, "고속도로 사고모형의 개발과 적용", 대한교통학회 제 36회 학술발표회논문집, 1999
이수범, "도로등급 및 특성에 따른 교통사고 예측모형 개발", 대한토목학회논문집, 제23권 제4호, 2003, pp495-504
임삼진, "서울 대중교통체계 개편 전후의 버스사고 비교", 서울도시연구, 제7권 제2호, 2006, pp1-12
장태연, "과산포 검정을 통한 택시교통사고 모형설정", 대한토목학회지, 제23권 제1D호, 2003, pp27-34
한상진, "도로안전진단을 통한 중앙버스전용차로 안전도 향상방안", 한국교통개발연구원 교통정책브리프, 2006
Hasan Ziari et al, "Analysis characteristics and provide a prediction model of public bus accidents in Tehran", Journal of Applied Science, Vol.6-2, 2006
Joshua, S C and Garber, N, "Estimating truck accident rate and involvements using linear and poisson regression models", Transportation Planning and Technology, Vol.15-6, 1990
Mohammad A., "Analysis of commercial mini-bus accidents", Accident Analysis and Prevention, Vol.30-5, 1998
Zegeer, "Commercial bus accident characteristics and roadway treatment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Issue No.1467,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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