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인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printing society, v.30 no.2, 2012년, pp.47 - 58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how various elements of package design affect on consumer response. Those consumers who is living at Sung-nam district and who is using or have used herbal shampoo were selected as respondents for this research. For testing hypotheses. frequency analysis, rel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타이포그래피 설계에 사용되는 것은? | 2) 소비자가 제품을 발견하는 몇 초안에 제한된 포장 디자인의 여백에서 메시지를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이때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는 제품의 종류, 제품의 속성,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만약에 구매 시점에서 포장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지 못할 경우 소비자의 선택은 경쟁 브랜드가 될 것이다. | |
브랜드 로고의 정의는? | 브랜드 로고는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심벌(symbol)이 합쳐진 것으로 기업명, 브랜드명 혹은 의장 등을 디자인 처리한 마크이다.11) 브랜드 로고는 시각적 요소를 통하여 소비자 들에게 제품 이미지를 인상 깊게 전달하고 연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
효울적 브랜드 로고의 요건은? | 효율적 브랜드 로고의 요건은 가독성의 확보, 상품의 특성의 전달력, 기억 가능성, 매체나 자사의 동일 제품군에의 적용 가능성 등이다.9) |
정계연, "패키지의 표현 유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1(2005).
Meyers, Herbert M. & Lubliner, Murray J. "The Marketer's Guide to SuccessfulPackage Design", USA: NTC Business Books, 1998, pp. 1-17(1998).
김정희, "POP 기능으로서의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 장면 연출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22(2002).
류세나, "캔 맥주 포장 디자인의 이미지에 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15.
한주영, "재구매 속성에 따른 전통 음청류 포장 디자인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8-10(2011).
김광현, "한국 패키지 디자인의 개발 전략", 조형사. pp. 5(1996).
김미연, "소비자 유형에 따라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가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9-12(2010).
황해성, "홈베이킹 프리믹스 패키지 디자인의 AIDMA 법칙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50-56(2009).
최동신 외 6인, "패키지 디자인", 안그라픽스, pp. 99(2006).
이영신, "포장 디자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차음료 중심으로", 세종대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43(2007).
김재영, "브랜드와 브랜딩", 비엔엠북스, pp. 18(2007).
김미경, "친환경 음료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에 대한 소비자 감성과 구매 행동 간의 상관관계",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12(2010).
김유택, "시각디자인의 이해", 신지서원, pp. 40(2004).
양윤 외 5인, "광고 심리학", 학지사, pp. 68-69(2011).
Keller,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Upper Sassle River: New Jersey, Prentice-Hall, Inc(1998).
이애리, "호텔 기업의 브랜드 개성, 자아 일치성, 신뢰, 브랜드 태도, 애호도간의 구조적 관계", 경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2008).
남효영,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세컨드 라이프를 중심으로",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10).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