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논문지 = Journal of broadcast engineering, v.17 no.3, 2012년, pp.491 - 502
Flat panel-based parallax barrier or lenticular based 3D display devices that have been developed recently are designed to feel depth. In order to see a three-dimensional(3D) image by the display device, a multi-view image displayed on the flat panel must be regenerated from images of multi-views u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평판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입체 영상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은 무엇인가? | 평판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입체 영상을 느낄 수 있도록 시차 장벽 혹은 렌티큘러 방식의 입체디스플레이 장치가 개발되었다. 이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하여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되는 영상이 다중 시점에서 촬영한 영상으로부터 여러 부표본화 방법을 통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재생성하여야 한다. | |
편광 방식을 사용한 방식이 사용자가 어디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를 바라보더라도 깊이감을 느낄 수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 | 이와 비슷하게 편광 방식을 사용한 방식 역시 각 시점 영상을 수직 수평 편광 렌즈를 통하여 각각 한 쪽 눈에만 투영되도록 한다. 이 방법은 두 시점의 영상을 사용하여 스테레오스코피 영상을 생성하고 안경을 통하여 두 눈에 다른 영상이 맺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어디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를 바라보더라도 깊이감을 느낄 수가 있다. 하지만 단 두 시점 영상만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바라보는 위치에 무관하게 항상 동일한 크기(scale)와 시점(viewpoint)의 가상 물체만 볼 수 있다. | |
스테레오스코피 방식은 무엇인가? | 따라서 하나의 평판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되는 영상을 두 눈에 서로 다른 영상으로 맺히게 하기 위하여 스테레오스코피 (stereoscopy)방식[1-4] 제안되었다. 스테레오스코피 방식은 두 시점 이상의 영상을 한 영상으로 합성한 후 편광 안경, 시차 장벽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두 눈에 다른 영상이 맺히게 한다. 3차원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되는 스테레오스코피 영상은 두 눈에 다른 영상을 맺히게 하는 방법에 따라 생성 방법과 합성 결과가 달라지게 된다. |
Z. Y. Alpaslan and A. A. Sawchuk, "Three-Dimensional interaction with autostereoscopic displays," Proceedings of Stereoscopic Displays and Virtual Reality Systems XI Symposium, Proc. SPIE, vol. 5291, pp.227-236 , 2004.
J. Konrad, and P. Agniel, "Subsampling models and anti-alias filters for 3-D automultiscopic displays," IEEE Transactions on Image Processing, vol. 15, no. 1, pp.128-140,2006.
B. Lee, H. Hong, J. Park, H. Park, H. Shin, and I. Jung, "Multi view autosterescopic display of 36view using an ultra-high resolution LCD," Proceedings of SPIE, vol. 6490, pp. 64900S.1-64900S.8, Jan., 2007.
X. Li, Q. Wang, Y. Tao, D. Li, and A. Wang, "Crosstalk reduction in multi-view autostereoscopic three-dimensional display based on lenticular sheet," Chinese Optics Letters, vol. 9, issue 2, pp. 021001, 2011.
K. Mashitani, H. Takahashi, and T. AIDA, "Multi-View Glass-Less 3-D Display by Parallax Barrier of Step Structure," Mem. Fac. Eng., Osaka City Univ., Vol. 48, pp. 1-8, 2007.
A. Boev, K. Raunio, A. Gotchev, and K. Egiazarian, "GPU-based Algorithms for Optimized Visualization and Crosstalk Mitigation on a Multiview Display," Proceeding of the SPIE-IS&T, Stereoscopic Display and Applications XIX, vol. 6803, 2008.
A. Jain and J. Konrad, "Crosstalk in automultiscopic 3-D displays: Blessing in disguise?," Proceedings of SPIE Stereoscopic Displays and Virtual Reality Systems, vol. 6490, pp. 12.1-12.12, Jan. 2007.
N. S. Holliman, "Mapping Perceived Depth to Regions of Interest in Stereoscopic Images," Proceedings of SPIE : Stereoscopic displays and virtual reality systems XI, vol. 5291, pp. 117-128, Jan. 2004.
A. Schmidt and A. Grasnick, "Multi-viewpoint Autostereoscopic Displays from 4D-Vision," Proceedings of SPIE Stereoscopic Displays and Virtual Reality Systems, vol. 4660, pp.212 - 221, 2002.
C. Lee, G. Seo, J. Lee, T. Han, and J. G. Park, "Auto-stereoscopic 3D displays with reduced crosstalk," Optics Express 19, 24762-24774, 2011.
M. Zwicker, W. Matusik, F. Durand, and H. Pfister, "Antialiasing for Automultiscopic 3D Displays," Proceedings of Rendering, pp. 73-82, 2006.
J. Konrad and P. Agniel, "Artifact reduction in lenticular multiscopic 3-D displays by means of anti-alias filtering," Proceedings of SPIE Stereoscopic Displays and Virtual Reality Systems, vol. 5006A, pp. 336-347, 200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