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貿易商務硏究, v.54, 2012년, pp.213 - 233
윤승국 (목포대학교 금융보험학과) , 이재복 (목포대학교 경영학부)
International Hull Clauses(IHC(2003)) which have replaced the old system, Institute Time Clauses, Hull(ITCH), used more than 100 years in the shipping industry that did not fit the reality of the market and customs was announced in 01/11/2003 and was intended to supplement the existing issues to re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제선박보험약관이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한 이유는? | 그러나, 기존 약관에 비해 획기적인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는 IHC(2003)은 피보험자와 보험자 모두에게 사고 발생에 따른 분쟁을 제거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있으나, 기존 약관에 비해 보험자의 보상책임이 확대 및 축소됨에 따른 보험요율 재산정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 |
국제선박보험약관의 공표일은? | 2002년 11월 1일 국제 해운시장에서는 시장의 관습과 현실 시장의 상황을 반영하여 100년 이상 사용되어오던 협회기간선체보험약관(Institute Time Clauses, Hull: ITCH)을 대체할 수 있는 국제선박보험약관(International Hull Clause, 2002: IHC(2002))이 공표되었다. | |
IHC(2002)가 등장하게 된 배경은? | IHC(2002)가 등장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1824년까지 영국의 해상보험시장을 독점하였던 Lloyd’s와 London Assurance, Royal Exchange Insurance 회사가 1779년 Lloyd’s S.G Form에 의한 보험약관을 사용하여 왔고, 이에 따라 보험회사와 해운회사들은 Lloyd’s S.G Form에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약관을 부가하여 사용해오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하게 되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