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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3, 2012년, pp.227 - 231
민덕기 ((주)현대미포조선) , 허영미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 조상래 (울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부)
In this study, a plastic hardening constitutive equation for steels of polar class vessels at low temperature is proposed. The equation was derived using the experimental data obtained from tensile tests at room and low temperatures. Tensile tests at low temperature are both costly and time consu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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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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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한국에서 유럽(로테르담)으로 가는 해상항로로 주로 사용되는 경로는 어디인가? | 현재 한국에서 유럽(로테르담)으로 가는 해상항로는 수에즈운하를 경유하는 항로가 주로 이용되는데 21,000 km에 약 24일이 소요된다. 반면 부산~베링해~북극해~바렌츠해로 이어지는 북극해항로를 이용하면 12,700km에 대략 14일이 걸려 운항기간을 약 40% 줄이는 물류혁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 | |
구조실험을 수행할 경우 실험 모델의 모재로부터 인장시편을 취해 인장실험을 수행하여 재료의 물성치를 확보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강재는 생산자 및 생산일자에 따라 재료의 물성치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구조실험을 수행할 경우 실험 모델의 모재로부터 인장시편을 취해 인장실험을 수행하여 재료의 물성치를 확보해야 한다. | |
부산~베링해~북극해~바렌츠해로 이어지는 북극해항로를 이용할 때의 특징은 어떠한가? | 현재 한국에서 유럽(로테르담)으로 가는 해상항로는 수에즈운하를 경유하는 항로가 주로 이용되는데 21,000 km에 약 24일이 소요된다. 반면 부산~베링해~북극해~바렌츠해로 이어지는 북극해항로를 이용하면 12,700km에 대략 14일이 걸려 운항기간을 약 40% 줄이는 물류혁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해적 출몰 지역인 아덴만 부근을 지나는 인도양 항로의 대체 항로로 해적 문제가 없고 기간이 단축돼 연료비가 절감되는 등의 효과가 있어 북극해항로에 대한 관심과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
ASTM, 2007. Standard Test Method for Tensile Strain-Hardening Exponents (n-Values) of Metallic Steel Materials. E64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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