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0 no.6, 2012년, pp.506 - 514
유동일 (KAIST 항공우주공학과 대학원) , 심현철 (KAIST 항공우주공학과)
This paper represents a method for designing of path following Line-of-Sight(LOS) guidance law based on vehicle kinematics. In general, a LOS guidance law which is composed of gains and approach length as design parameters is designed by empirical or trial-and-error method. These approaches cannot 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무인항공기의 경로 추종을 위한 기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무인항공기의 경로 추종을 위한 기법으로는 추적 기법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며 현재 위치에서 목표점까지의 시선 벡터를 이용한 LOS 유도, LOS 속도 유도(LOS rate guidance), CLOS (Command to LOS)유도 등이 연구되었다[1,2]. 참고문헌[3]에서는 경로점 사이에 현재 위치에서 경로상의 임의의 한 점으로의 가시선 벡터를 결정하고 이 가시선 벡터의 시선각을 이용해 LOS 유도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 |
LOS 기반 유도 법칙의 단점은? | 그중에서도 LOS 기반 유도 법칙은 직관적이면서 간단한 구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 유도 법칙은 기준 궤적에 대한 수직 오차인 비례 게인과 접근 속도에 대한 미분 게인 그리고 시선각 벡터 생성을 위한 접근 거리의 3가지 설계 변수를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LOS 기반 유도 법칙 설계는 실험적인 방법으로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경우, 정밀한 경로 추종 성능 보장이 어려운 단점이 있으며 비행체 및 운용 환경 변화에 따라 재설계가 필요한 단점이 있다. | |
LOS 기반 유도 법칙은 무엇인가? | 그중에서도 LOS 기반 유도 법칙은 직관적이면서 간단한 구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 유도 법칙은 기준 궤적에 대한 수직 오차인 비례 게인과 접근 속도에 대한 미분 게인 그리고 시선각 벡터 생성을 위한 접근 거리의 3가지 설계 변수를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LOS 기반 유도 법칙 설계는 실험적인 방법으로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경우, 정밀한 경로 추종 성능 보장이 어려운 단점이 있으며 비행체 및 운용 환경 변화에 따라 재설계가 필요한 단점이 있다. |
C. L. Lin and H. W. Su, "Intelligent control theory in guidance and control system design: an overview," Proceedings National Science Council ROC(A), vol.24 no.1, pp115-120, 2000.
I. Ha and S. Chong, "Design of a CLOS guidance law via feedback linearization," IEEE Transactions on Aero-space and Electronic Systems, vol.28 no.1, pp.51-63, 1992.
T. I. Fossen, Marine Control Systems, Marine Cybernetics, 2002.
S. H. Park, J. Deyst, and P. How, "Performance and Lypunov Stability of a Nonlinear Path Following Guidance Method," Journal of Guidance, Control and Dynamics, vol.30, no.6, pp1718-1728, 2007.
I. S. Rhee, S. H. Park and C. K. Ryoo,"a Tight Path Following Algorithm of an UAS Based on PID Control," SICE Annual Conference 2010, pp1270-1273, Taipei, 2010.
Y. S. Kang and J. K. Hedrick, "Linear Tracking for a Fixed-Wing UAV using Nonlinear Model Predictive Control," IEEE Transactions on Control Systems Technology, vol.17, no.5 pp1202-1210, 2009.
L. Dubins, "On curvse of minimal length with a constraint on average curvature, and with predescribed initial and terminal positions and tangent," American Journal of Mathematics, vol.79, no.3, pp497-516, Jul. 195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