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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1, 2012년, pp.155 - 164
Nowadays, Smart media services such as smartphone applications are proliferated through the convergence of social media and th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ICT). In many countries, the ICT policy is strategically used to solve the economic recession and high unemployment rate caused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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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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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정보통신은 무엇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인가? | 소셜미디어와 정보통신의 융합으로 다양한 스마트 정보통신 서비스들이 확산되고 있다. 스마트 정보통신에 대한 정책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실업, 그리고 경제 및 금융위기를 해결하는 전략적 대안으로 선진 주요 국가들이 활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정보통신 정책은 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부의 폐지 등으로 다소 침체되어 있는 상황이다. | |
스마트 미디어의 융합현상을 특징으로 나타내는 용어는 무엇인가? | 플랫폼으로서 스마트미디어는 전화, 인터넷, DMB, SNS, 등을 아우르는 새로운 정보통신 융합 미디어로서 스마트폰과 IPTV, 스마트TV, 등을 상징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 미디어의 융합현상을 특징으로 나타내는 용어가 스마트미디어융합 또는 스마트미디어시대이다[1]. 이러한 스마트미디어 시대 정보통신 환경에 대한 사회적 특징은 양방향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구조, 사적 공간의 공적 공간화 등이다. | |
저자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관련 기술 개발과 ICT 산업이 크게 위축되고 정보통신 강국으로서 위상이 크게 흔들리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 사실, 이러한 문제들은 스마트미디어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해 정책적으로 충분히 대응치 못한 면이 크다. 2007년 새로 들어선 정부는 작은 정부를 실현한다는 명분으로 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부를 폐지 하였다. 그리하여 정보통신 관련 기술 개발과 ICT 산업이 크게 위축되었고, 정보통신 강국으로서 위상도 크게 흔들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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