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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1 no.8, 2012년, pp.1216 - 1220
The current collection between pantograph and contact wire is a more critical component for need to train speed up in electric railway. The basic purpose of this paper is to establish a measure of determining arc by developing an arc detector assessment system. The system was designed under condi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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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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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검측장치는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가? | 이선검측장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 이선 중 발생하는 아크를 검측하여 이를 전기적 신호로 바꾸어 물리적 양을 측정하는 것이다. 이선아크 검증을 위한 일반적인 요구사항은 이선 시간이 수백 μs이하도 판별이 가능하도록 빠른 반응 속도여야 하며 팬터그래프 작동범위에 반응하도록 충분한 시계를 갖도록 하여야 하는 것이다[6]. | |
이선아크 검측장치의 장점은? | 이선아크 검측장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집전성능을 평가하는 가장 구체적이고 정확한 방법이다. 특히 접촉력 등과 달리 터널내에서 측정이 용이하고 아크 발생개소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실시간 유지보수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현재는 일본, 중국 등에서 개발하여 활용 중에 있다. | |
이선아크 검측장치란? | 이선아크 검측장치는 팬터그래프와 전차선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집전성능을 평가하는 가장 구체적이고 정확한 방법이다. 특히 접촉력 등과 달리 터널내에서 측정이 용이하고 아크 발생개소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실시간 유지보수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현재는 일본, 중국 등에서 개발하여 활용 중에 있다. |
Kiessling, Friedrich, Puschmann, Rainer, Schmieder, Axel, Schneider, Egid "Contact Lines for Electric Railways. Planning, Design, Implementation, Maintenance"
EN 50317:2001, "The European Standard, Railway applications - Current collection systems - Requirements for and validation of measurements of the dynamic interaction between pantograph and overhead contact line", 2001.
O. Bruno, A. Landi, M. Papi, L. Sani, "Phtotube sensor for monitorinng the quility of current collection on overhead electrified railways, Proc. Instn. Mech. Engrs., Vol. 215, Part F, pp. 231-241, 2001.
박영, 조용현, 권삼영, 이기원, 유원희, "전기철도 팬터 그래프-전차선간 이선아크 검측 평가 기술 개발", 전기학회 논문지, 60권, 11호, pp.2171-2175,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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