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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비자권익보호가 강조되고 고도화된 제품의 사용 환경조건이 다양화됨에 따라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고장 나지않는 완전제품이 요구되고 있다. 신뢰성이 고객만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된 지금 이 신뢰성의 개념과 기업에서의 접근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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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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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이 발생하였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 어떤 제품의 기능이 정지되거나 성능이 만족할 만한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을 우리는 고장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고장은 구성 부품이 파손/파괴 되어 발생하기도 하지만 성능의 열화 때문에 발생하기도 한다. | |
고장의 원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 어떤 제품의 기능이 정지되거나 성능이 만족할 만한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을 우리는 고장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고장은 구성 부품이 파손/파괴 되어 발생하기도 하지만 성능의 열화 때문에 발생하기도 한다. 잘 달리는 자동차에서도 라디오 안테나나 유리창을 자동으로 올리고 내리는 장치가 멈추어 버리면 여러 가지 불편을 겪게 되며,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은 소음으로 안면을 방해하거나 작동이 정지되어 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 |
믿을 수 없는 제품이란 무엇인가? | 잘 달리는 자동차에서도 라디오 안테나나 유리창을 자동으로 올리고 내리는 장치가 멈추어 버리면 여러 가지 불편을 겪게 되며,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가전제품은 소음으로 안면을 방해하거나 작동이 정지되어 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제품이 사용 중에 고장이 나거나 수명이 짧아 오랜 사용이 어렵게 되는 현상에 대하여 우리는 제품의 신뢰성이 낮다고 말한다. 즉 믿을 수 없는 제품이라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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