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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1 no.9, 2012년, pp.1283 - 1288
이승용 (공주대 대학원 전기전자제어공학과, 서호전기(주) 기술연구소) , 윤덕용 (공주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This paper presents speed control characteristics of capacitor-run SPIM(Single Phase Induction Motor) using TRIAC for comparing and analyzing four kinds of voltage control methods such as supply voltage control, main winding voltage control, auxiliary winding voltage control and auxiliary winding v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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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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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속도제어 성능 개선에 대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져 온 이유는? | 최근에 들어 산업용 서보제어 분야에서 단상 유도전동기의 사용이 늘어나고 넓은 속도제어 범위와 정밀한 가변속제어가 요구됨에 따라 속도제어 성능 개선에 대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져 왔다. 전동기의 속도를 가변하기 위해서는 고정자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을 제어하게 되는데, 이것은 2개의 싸이리스터를 역병렬로 연결하거나 TRIAC을 이용하여 위상제어 방식으로 간단히 구현할 수 있으므로 가격이 저렴하고 제어 시스템이 단순화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특히 저가격형의 단상 유도전동기 속도제어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 |
전동기의 속도를 가변하기 위해 고정자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을 제어하는 방법이 저가격형의 단상 유도전동기 속도제어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 최근에 들어 산업용 서보제어 분야에서 단상 유도전동기의 사용이 늘어나고 넓은 속도제어 범위와 정밀한 가변속제어가 요구됨에 따라 속도제어 성능 개선에 대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져 왔다. 전동기의 속도를 가변하기 위해서는 고정자 권선에 인가되는 전압을 제어하게 되는데, 이것은 2개의 싸이리스터를 역병렬로 연결하거나 TRIAC을 이용하여 위상제어 방식으로 간단히 구현할 수 있으므로 가격이 저렴하고 제어 시스템이 단순화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특히 저가격형의 단상 유도전동기 속도제어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1][2][3] | |
TRIAC으로 위상제어한 전압을 보조권선에만 인가하는 방식의 장점은? | 그림 2의 (c)와 (d)는 TRIAC으로 위상제어한 전압을 보조권선에만 인가하는 방식이다. 이것의 장점은 주권선에 흐르는 전류에 비해 보조권선에 흐르는 전류의 크기가 작으므로 앞에서 제시한 방식들보다 스위칭 소자의 용량이 감소되어 시스템의 가격이 저렴해진다는 것이다. |
오석주, "Thyristor switch에 의한 단상유도전동기 속도제어 개선에 관한 연구", 군산수산전문대학 연구보고, 제12권, pp. 71-78, 1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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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aus Krischan, Guenther Dannerer, Oliver Koening, and Roland R. Seebacher, "Comparing Low Cost Speed Control for Single Phase Induction Motors Concerning Line Reaction and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IEEE Speedam 2010 International Symposium On Power Electronics, Electrical Drives, Automation and Motion, pp. 1794-1799,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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