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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5 no.8, 2012년, pp.977 - 985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esent a non-photorealistic rendering technique that is efficient in single images and moving images. In case of single images, they could be processed in a real-time base by realizing flow-based DoG filter and bilateral filter, which have been frequently used in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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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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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R 기법에 사용되는 Bilateral 필터의 단점은 무엇인가? | 최근 단일영상 NPR 기법은 Bilateral 필터와 플로우 기반 Difference-of -Gaussian(DoG) 필터를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Bilateral 필터의 시간복잡도는 O(총픽셀수*필터커널사이즈*필터커널사이즈)로 커널사이즈가 커질수록 실시간 처리가 어렵다. 또한 플로우 기반 DoG 필터의 경우는 외곽선 플로우 뱡향을 알아내기 위해 계산량이 증가하고, 이를 DoG Filter에 반복적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 |
NPR 방법은 어느 분야에 활용되는가? | 입력된 단일 영상이나 동영상을 사람이 직접 그린듯한 느낌으로 스타일화 하는 NPR 방법은 주요한 부분을 부각하기 위해 과장을 하거나 사소한 부분을 생략하여 표현한다. 이러한 NPR 방법들은 게임, 애니메이션, CF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에 뿐만 아니라 설계, 과학적 가시화 등 교육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된다. | |
NPR의 목적은 무엇인가? | NPR(Non-Photorealistic Rendering)은 인간 친화적인 영상이나 동영상을 생성하기 위해 사람이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의 영상 생성을 목적으로 한다. 입력된 단일 영상이나 동영상을 사람이 직접 그린듯한 느낌으로 스타일화 하는 NPR 방법은 주요한 부분을 부각하기 위해 과장을 하거나 사소한 부분을 생략하여 표현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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