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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전자재료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onic material engineers, v.25 no.9, 2012년, pp.743 - 749
김일권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전기전자연구본부) , 김동건 (한국해양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 길경석 (한국해양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 조흥기 (국방기술품질원 부산센터) , 조규룡 (국방기술품질원 부산센터)
In this paper, we designed and fabricated LED navigation lights which can replace the existing ones immediately and overcome disadvantages due to use of conventional lamps. To decide the best arrangement and position of a LED module, optical systems of existing navigation lights were analyzed and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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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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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에서 주로 사용하는 광원은 무엇인가? | 선박에서 주로 사용하는 광원으로는 백열전구와 형광등이 있으며 내부에 필라멘트와 전극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점등 후 고온의 상태가 되면 해양환경에 따른 선박의 진동 및 충격에 의해 쉽게 취성파괴를 일으킨다. 이로 인하여 선박에서 사용하는 종래의 조명은 일반 육상조명에 비해 수명이 1/2 ∼ 1/5 정도로 단축되며 매 년 수많은 비용이 광원교체로 지출되고 있다. | |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의 문제점은? |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패러다임의 고효율, 친환경 정책을 공표하였으며 LED 산업이 향후 생활혁명을 주도하며 다양한 고부가가치 파생산업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부의 시책은 육상조명에 국한된 것이며 선박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조명기구의 개선을 위한 지원, 정책 및 연구는 지극히 미비한 실정이다. | |
백열전구와 형광등을 선박에서 사용했을 경우의 문제점은? | 선박에서 주로 사용하는 광원으로는 백열전구와 형광등이 있으며 내부에 필라멘트와 전극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점등 후 고온의 상태가 되면 해양환경에 따른 선박의 진동 및 충격에 의해 쉽게 취성파괴를 일으킨다. 이로 인하여 선박에서 사용하는 종래의 조명은 일반 육상조명에 비해 수명이 1/2 ∼ 1/5 정도로 단축되며 매 년 수많은 비용이 광원교체로 지출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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