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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Elastomers and composites = 엘라스토머 및 콤포지트, v.47 no.3, 2012년, pp.194 - 200
문성인 (한국원자력연구원 핵비확산시스템연구부) , 우창수 (한국기계연구원 나노융합기계연구본부) , 김완두 (한국기계연구원 나노융합기계연구본부)
Rubber components have been widely used in automotive industry as anti-vibration components for many years. These subjected to fluctuating loads, often fail due to the nucleation and growth of defects or cracks. To prevent such failures, it is necessary to understand the fatigue failure mechanism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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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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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의 특성은? | 탄성복원특성, 진동감쇠특성, 에너지 흡수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고무는 자동차의 타이어, 엔진마운트, 서스펜션 부시 등 주요 부품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1,2 이러한 고무부품 대부분은 정적 또는 동적 하중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며, 이로 인해 종종 피로손상이 누적되어 파손이 발생한다. | |
해석적 방법을 통한 내구수명 평가기법 개발을 위한 연구의 문제점은? | 따라서, 여러 연구자들3-5은 시험을 통한 내구성능 평가기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해석적 방법을 통한 내구수명 평가기법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한 바 있으나, 다음과 같은 몇가지 문제점이 있다. 첫째, 고무재료는 배합조건 및 가공조건에 따라 다른 기계적 거동6,7을 보이기 때문에 특정 부품에 대한 내구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소재의 물성데이터가 확보되어야 하지만 모든 부품에 대해 소재물성을 측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둘째, 고무부품의 피로수명을 평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응력, 변형률, 변형률 에너지밀도(Strain Energy Density: SED) 등의 피로손상 파라미터가 사용8-10되지만, 이러한 파라미터의 적용법 및 사용상의 제한점에 대해서는 거의알려져 있지 않다. | |
대부분의 고무부품이 피로손상 누적으로 파손이 발생하는 이유는? | 탄성복원특성, 진동감쇠특성, 에너지 흡수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고무는 자동차의 타이어, 엔진마운트, 서스펜션 부시 등 주요 부품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1,2 이러한 고무부품 대부분은 정적 또는 동적 하중을 지속적으로 받게 되며, 이로 인해 종종 피로손상이 누적되어 파손이 발생한다. 고무부품의 내구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단품 내구시험, 실차 주행내구시험 등이 있으나, 이러한 방법으로 부품의 내구성능을 평가할 경우에는 시간적, 경제적 제약으로 인해 적기에 신뢰성있는 내구성능을 평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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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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