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3 no.9, 2012년, pp.3849 - 3855
박용국 (인하공업전문대학 자동차과) , 박준영 (현대기아자동차연구개발본부)
This paper describes a control algorithm and test results of an automated manual transmission clutch actuated by a stepping motor. The control algorithm extracts driver's demand from CAN signals and decides the exact timing to engage or disengage the clutch based on the demand. A pulse signal is g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동변속기 차량의 클러치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경우 어떤 문제점이 예상되는가? | 그러나 이 경우 두 가지의 문제점이 예상된다. 첫째,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바꾸는 구조가 선 혹은 면 접촉을 갖는 기계적인 구조이기 때문에 마모가 발생될 수 있으며, 둘째, 클러치 위치센서가 캠 형상임으로 클러치판 마모에 의한 클러치 스트로크(stroke)유격 발생 시 원활한 연결동작을 보장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종에 대한 대응이 제한적일 수 있다. | |
상용트럭에 수동변속기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 | 현재 대부분의 승용 차량들은 운전편의성을 위하여 자동변속기를 채택하고 있지만, 상용트럭들은 차량의 가격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연비가 우수한 이유로 수동변속기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 |
운동변환장치는 어떤 구조를 갖는가? | 운동변환장치는 스탭핑모터와 연결된 피니언①과 래크②에 의하여 모터의 회전운동이 직선운동으로 변경되어 연결기구③에 의하여 클러치 페달과 직결되는 구조를 갖는다. 따라서 클러치의 위치 및 스트로크는 모터의 회전량에 비례하게 되고 모터의 회전량은 구동제어신호에 의하여 결정할 수 있다. |
O.S. Kim, "Controlling Device of Clutch and Brake System",Patent publication No. 1993-0003316, 1993.
O.S. Kim, "Clutch Control System for Manual Transmission vehicular", Utility model No.0319147, 2003.
S.Park, H.Yoo, Y.Park, S.Park, "Model-based Development of Engine Control System from Concept to Vehicle," SAE 2006-01-0856.
H.S. Seo, Y.S. Choi, "Motor Control by Microchip Micro-Controller", pp.264, Gee and Book, 2008.
"dsPIC30F4011 Datasheet", Microchip.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