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v.56 no.5, 2012년, pp.648 - 657
문성배 (부산대학교 화학교육과) , 김미혜 (부산대학교 화학교육과) , 이지화 (부산대학교 화학교육과) , 김윤석 (부산대학교 화학교육과)
This study is examined for the effects of question generating strategy and feedback(teacher feedback and student peer reviews) on science achievement, self-efficiency and perception of the class in the middle school. Three classes of middle school 1st grade in a city were sampled for the study. Th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생의 질문이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학생의 질문은 문제를 탐색하고 다른 사람과 생각을 나누며, 지식을 구조화시켜 문제 해결이 가능하도록 해 주므로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3 또한 학생들은 질문을 하면서 어떤 문제를 더 깊이 생각하고 의미를 찾으며 새로운 생각을 친숙한 개념에 연관시키기도 한다. | |
피드백이란 무엇인가? | 피드백은 평가와 재투입의 과정으로 어떤 개방된 커뮤니케이션 흐름이나 개방된 체제가 환경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유지하여 그 체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피드백은 학습자가 학습을 하는데 필요한 반응이라고 불리어지며,17 학습자의 반응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은 학습자들의 학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강력한 학습 촉진제로 간주된다. |
Laszlo, A.; Castro, K. Edu. Tech. 1995, 35(2), 7.
Kim, J. S. J. Element. Edu. 1995, 6, 212.
AAAS(American Association for Advancement of Science) Benchmarks for Scientific Literacy; Oxford University Press: New York, 1993.
King. A. Am. Edu. Res. J. 1994, 31(2), 338.
Chin, C.; Brown. D. E. International J. Sci. Edu. 2002, 24(5), 521.
Dillon, J. T. J. Curr. Stu. 1998, 20(3), 197.
Kim, J. M. Bull. Sci. Edu. 1995, 25, 107.
Yang, M. K. J. Edu. Res. 1995, 33, 95.
King, A. Contemp. Edu. Psych. 1989, 14(4), 1.
King. A. Am. Edu. Res. J. 1990, 27(4), 307.
King, A.; Staffieri, A.; Adelgais, A. J. Edu. Psych. 1998, 1, 134.
Lee, Y. O. The Effects of Learning on Question Generating Class between Students in the Class. Ph.D Thesis, Kookmin University, 1999.
Baird, J. R..; Mitchell, I. J. Improving the Quality of Teaching and Learning: An Australian Case-Study The PEEL Project; Monash University: Melbourne, 1986.
Lee, Y. O. J. Edu. Psych. 2001, 15(4), 423.
Jung, E. J. The Effects of Reciprocal Peer Questioning Strategy on Science Achievement and Scientific Inquiry Ability in Middle School. Master Thesis, Ewha Womans University, 2008.
Charles, C. M. Individualizing Instruction; The C. M. Mosby Co: London, 1980.
Billings, D. M.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for Health Professionals; Appleton-Century-Crofts: Connecticut, 1986.
Yoon, S. K. Res. Bull. Seoul Nation. Univ. Sci. Tech. 1994, 39, 227.
Bandura, A. Psych. Rev. 1977, 84, 191.
Whang, S. E. Relationships Between the Teacher Efficacy and the Students' Self-efficacy and ALT. Master Thesis,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1995
Jeon, J. K. Elementary Students' Science Achievement and Perception on Feedback According to Feedback Provider. Master Thesis, Chongju National University, 2004.
Bloom, B. S.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 I: Cognitive Domain; David McKay: New York, 1956.
Kim, A. Y.; Park, I. Y. J. Edu. Res. 2001, 39(1), 95-123.
Park, H. J. How Perfectionism Relates to Test Anxiety: Testing a Mediation Model of Academic in High School Students. Master Thesis, Chonnam National University, 2005.
Choi, J. H. The Effects of Feedback in Self Assessment on the Students' Science Concept Understanding and Sciencerelated Attitudes in the Middle School Science. Master Thesis, Pusan National University, 2002.
Yoon, K. M. Effects of Feedback Types in Laboratory Reports Assessments on the Middle School Students. Master Thesis,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8.
Bandura, A. Edu. Psych. 1993, 28(2), 1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