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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6 no.5 = no.72, 2012년, pp.89 - 96
The rubber side could be contaminated using the existing pulse echo method because the ultrasonic wave was incident on the rubber side from the interior of the steel motor case, which could lead to the critical disbond defect. To develop the test method which can be replaced the existing method,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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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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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의 재질은? | 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는 스틸 연소관과 추진제 사이에 존재하여 추진제 연소시 고온 고압의 연소 가스로부터 스틸 연소관을 보호하는 역할과 동시에 이동 및 보관 시 열적 혹은 기계적응력을 견딜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재질은 라이너와 유사한 고무상 재질이 사용된다. 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는 설계 치수보다 얇게 성형되었을 경우에는 연소시 내열 성능이 저하 되어 내열 파괴를 초래할 수 있으며, 설계 치수보다 두껍게 성형되었을 경우에는 추진제가 기준보다 적게 충전되어 추력이 저하될 수 있다. | |
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의 역할은? | 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는 스틸 연소관과 추진제 사이에 존재하여 추진제 연소시 고온 고압의 연소 가스로부터 스틸 연소관을 보호하는 역할과 동시에 이동 및 보관 시 열적 혹은 기계적응력을 견딜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재질은 라이너와 유사한 고무상 재질이 사용된다. 스틸 연소관의 내열 고무는 설계 치수보다 얇게 성형되었을 경우에는 연소시 내열 성능이 저하 되어 내열 파괴를 초래할 수 있으며, 설계 치수보다 두껍게 성형되었을 경우에는 추진제가 기준보다 적게 충전되어 추력이 저하될 수 있다. | |
내열 고무 두께를 측정하기 위한 펄스에코법의 단점은? | 상기 방법은 탐촉자를 내열 고무에 접촉해야 하고 초음파를 원활하게 입사시키기 위해 접촉매질을 도포해야 한다. 도포된 접촉매질은 추진제를 충전하기 위하여 제거해야 하는 공정 및 비용이 소요되며, 불완전 제거시 오염으로 인하여 추진제/라이너 미접착 결함과 같은 치명적인 결함을 유발시킬 수 있다. 직경이 작고 길이가 긴 스틸 연소관은 고무면과 탐촉자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두께 측정에 제한이 따른다. |
M. Huysmans, and J. M. Thijssen, "Ultrasonic Measurement of Enamel Thickness: A Tool for Monitoring Dental Erosion," Journal of Dentistry, Vol. 28, No. 3, 2000, pp.187-191
Y. Zhao, L. Lin, X. M. Li and M. K. Lei, "Simultaneous Determination of the Coating Thickness and Its Longitudinal Velocity by Ultrasonic Nondestructive Method," NDT & E International, Vol. 43, No. 7, 2010, pp.579-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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