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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6 no.11, 2012년, pp.1381 - 1389
The object of this study considers corrosion fatigue improvement of 7075-T6 aluminum by using shot peening treatment on 3.5% NaCl solution at room temperature. Aluminum alloy is generally used in aerospace structural components because of the light weight and high strength characteristics. Many st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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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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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닝 가공으로 피로수명 감소를 얻은 이유는 무엇인가? | (2) 이 같은 초기부식으로 8주 동안 약 33%의 피로수명 감소가 발생하였지만, 선행연구의 피닝 가공하지 않은 시험편의 초기 4주 동안의 약 63%의 감소량보다 낮은 피로수명 감소 결과를 얻었다. 피닝 가공으로 인가된 압축잔류응력의 효과로 인한 내부피로파괴 특성 때문에 상대적으로 표면 부식으로부터 균열 진전을 억제하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 |
알루미늄 재료의 특징은? | (3) 하지만, 마그네슘은 부식에 대한 저항성능이 낮아 그 활용도에 있어서 많은 제약이 있다. 반면에 알루미늄 재료는 강한 부식저항 능력과 재활용에 용이하여 매년 그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4) 앞으로 자동차 시장을 대표할 전기자동차의 주행성능 향상을 위해 배터리 성능 및 구동장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겠지만, 알루미늄과 같은 경량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차량의 무게를 줄이고 효율을 향상시키는 연구도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판단된다. | |
친환경 녹색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은? | 환경문제의 대두로 세계는 친환경 녹색성장이라는 목표아래 새로운 기술개발에 임하고 있다. 특히 대기환경문제의 원인으로 거론 되고 있는 항공기,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장치기기의 최적화로 연료소모량을 줄이고 있으며, 이미 다양한 산업분야 에서는 재료의 경량화를 통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기 위해 복합재료 및 경량금속을 사용하고 있다. (1,2)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은 이를 대표하는 경량재료로서 그 적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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