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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6, 2012년, pp.33 - 38
최병도 (한양대학교 대학원 자동차공학과) , 황우현 (한양대학교 대학원 자동차공학과) , 허건수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EMB is considered as the next generation braking mechanism because it has simple structure and is environment friendly. However, as other brake mechanisms, EMB should be operated reliably for any operating conditions. EMB should be designed with fail-safe and fault-tolerant control concepts which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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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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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B의 장점은? | 완전한 BBW(Brake-by-Wire) 시스템인 EMB(ElectroMechanical Brake)의 경우 브레이크 부스터나 유압 호스 등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단순한 구조에 공간적인 활용도가 높고, 유압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친환경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직접 모터를 제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빠른 응답속도를 보이므로 차세대 제동장치로 적합하다. 1) | |
본문에서 언급된 BBW 시스템 개발에 있어서 신뢰성 확보 문제가 중요한 이유를 보여주는 사례는? | 그러나 BBW 시스템 개발에 있어 신뢰성 확보 문제는 개발 제품의 시장진입 저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중요 이슈가 된다. 예를 들어, EHB (Electro- Hydraulic Brake) 시스템으로 개발된 BOSCH사의 SBC (Sensotronic Brake Control) 시스템의 경우, Mercedes-Benz사 차량에 장착된 제품에서 시스템결함으로 인해 리콜(Recall)을 경험한바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Mercedes-Benz사에서는 BBW 시스템을 적용하는데 보다 신중해 졌으며, 엄격한 기준으로 시스템 신뢰성 확보가 요구 되었다. 2) | |
EMB는 어떻게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가? | EMB는 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에서 발생되는 토크에 의해 브레이크가 작동된다. PMSM에 의해 발생된 토크는 기어들에 의해 토크가 증폭되고, 증폭된 토크는 스크류(Screw)를 회전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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