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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6, 2012년, pp.83 - 91
정대봉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김민재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강형묵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민경덕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조용래 (대우버스 선행개발팀) , 이춘범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파워트레인연구본부)
In recent days, the study on hybridization of the heavy-duty is going on, actively. Especially, the improvement of fuel economy can be maximized in the intra-city bus because it drives the fixed route. For developing the hybrid electric intra-city bus, optimized control strategy which is possible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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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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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문제점은? | 직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모터만을 이용하여 차량을 구동하고 있으므로 경사로에서 차량이 출발 할 경우 차량이 뒤로 밀릴 가능성이 매우 크다. 더욱이 버스의 경우 중량이 매우 크므로 경사로에서 정차 후 출발 시 뒤로 밀려 대형 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일반 승용차에 비하여 높다고 할 수 있다. | |
직렬형 하이브리드를 시내버스에 적용할 경우 어떤 장점이 있는가? | 이는 정차가 많은 시내 버스의 경우 직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이 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하였을 경우 갖는 큰 장점이다. 또한 시내 버스는 주행패턴이 거의 정해져 있으므로 최적의 주행 전략을 적용하여 높은 연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일반 승용차의 경우 주행 상황을 예측하기 힘들어 최적 제어 이론을 적용한 주행 전략을 적용하기 힘들지만 시내 버스와 같이 일정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의 경우 최적 제어 이론을 적용한 주행 전략을 적용하여 최고의 연비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 |
Fail-Safety Function이란? | Fail-Safety Function은 실제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운전자에게 이상 유무를 알리며 정비가 끝나 정상적인 상태가 될 때까지 차량을 안전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기능이다. 또한 차량이 위험 상태로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한 기능도 수행한다. 본연구에서는 각각의 대표적인 Fail 상황 2가지에 대하여 Fail-Safety Function을 구현하여 HILS를 통하여 검증하였다. |
W. Park, H. Ham, K. Jin, H. Kim and H. Lee, "The Study on HCU Test with HILS of HEV Commercial Bus System,"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3007-3012, 2010.
M. Kim, D. Jung and K. Min, "Series Type Hybrid Bus Research of SILS System,"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2929-2934, 2010.
LMS, AMESim-RT V9.0 Manual, 2009.
J. Jeong, D. Lee, C. Shin, W. Lim, Y. Park and S. Cha, "Analysis of Correlation of Fuel Efficiency and Cost Depending on Component Size of Heavy-duty Parallel Hybrid System," Transactions of KSAE, Vol.19, No.3, pp.73-82, 2011.
ETAS, ASCET-RP V6.0 Manual, 2008.
Y. Gao, L. Chen and M. Ehsani, "Investigation of the Effectiveness of Regeneration Braking for EV and HEV," SAE 1999-01-2901,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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