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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22 no.3, 2012년, pp.551 - 573
이재호 (경인교육대학교) , 박경빈 (가천대학교) , 진석언 (건국대학교) , 류지영 () , 이상철 (경기도과학교육원) , 안성훈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진병욱 (한국발명진흥회)
Educating gifted students in invention is a totally new area for researchers as well as educators. Establishing the theoretical concept of the gifted in invention has been a challenging task to many education researchers in Korea for last several years. This study was conducted to understand cha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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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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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강화 제안이 보고된 시기는? | 우리나라에서도 1995년 교육개혁위원회가 대통령에게 보고한 ‘영재교육 강화 제안’(1995. 5. 31)을 시작으로 하여,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영재교육진흥법(2000. 1. | |
본격적인 영재교육을 알리면서 공포된 법령과 시행령은 무엇인가? | 5. 31)을 시작으로 하여,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영재교육진흥법(2000. 1. 28)과 영재교육진흥법 시행령(2002. 4. 18)이 공포되는 등 본격적으로 영재교육이 실시되기에 이르렀다. 최근 우리 정부는 그간 구축되어 온 영재 발굴 ․ 육성을 위한 기반을 바탕으로 영재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기본 방침을 정하고 초등학생에 대해서는 시 ․ 도 교육청이 운영하는 영재교육원, 영재학급에서 영재에게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여 영재교육의 저변을 확대해 나 가기로 한 바 있다(국가과학기술위원회, 2007). | |
각 분야의 우수한 영재들을 길러내기 위하여 영재교육을 위한 이론적, 정책적 연구를 수행하거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영재교육을 위한 집중적인 교육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유는? |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는 각 분야의 우수한 영재들을 길러내기 위하여 영재교육을 위한 이 론적, 정책적 연구를 수행하거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영재교 육을 위한 집중적인 교육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수한 능력을 갖춘 인적 자원을 발굴 육성하는 일이 자국의 발전 및 국제 사회의 치열한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 중 요한 수단이며 이를 위한 중요한 방편이 영재교육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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