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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2 no.11, 2012년, pp.1033 - 1041
권현웅 (Seoul National University Naval Architecture and Ocean Engineering) , 송지훈 (Chonnam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Naval Architecture & Ocean Engineering) , 홍석윤 (Seoul National University Naval Architecture and Ocean Engineering) , 하종훈 (LG Electronics Inc.)
Power flow analysis(PFA) is introduced for solving the noise and vibration analysis of system structures in medium-to-high frequency ranges. The vibration analysis softw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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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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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파수 대역에서 선박의 진동소음해석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 일반적으로 저주파수 대역에서의 선박의 진동소음해석에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유한요소법(FEM)과 경계요소법(BEM)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 해석기법들은 주파수가 증가할수록 구조물의 동적 응답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해당 구조물을 더욱 세밀하게 요소 분할하거나 고차의 형상함수를 사용해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의 문제가 발생한다. | |
선박 진동소음해성 중 고주파수 대역의 해석에 사용되는 방법은? | 그리고 고주파수 대역의 해석에서는 통계적에너지해석법(SEA)이 비교적 널리 활용되고 있다. 통계적에너지해석법은 대상 구조물을 여러 개의 하부시스템으로 분리하고 각 시스템 간의 에너지의 전달관계를 고려하여 각 하부시스템의 응답을 예측한다. | |
유한요소법(FEM)과 경계요소법(BEM)의 단점은? | 일반적으로 저주파수 대역에서의 선박의 진동소음해석에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유한요소법(FEM)과 경계요소법(BEM)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 해석기법들은 주파수가 증가할수록 구조물의 동적 응답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해당 구조물을 더욱 세밀하게 요소 분할하거나 고차의 형상함수를 사용해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의 문제가 발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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