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집중안전 포커스 - 자율안전으로 '안전관리 꽃' 활짝 피워 대주기업(주) 원문보기

안전기술 = The safety technology, no.174, 2012년, pp.17 - 19  

김성대 (대한산업안전협회)

초록

수입품이 처음으로 그 나라에 발길을 내딛는 곳, 수출품이 마지막 발걸음을 떼는 곳. 다름 아닌 항구에 대한 얘기다. 항구에서는 각종 수 출입품에 대한 하역작업이 이뤄진다. 선내 하역작업에서부터 연안 하역작업, 바지작업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헌데 항만하역작업에서는 중량물을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대형 컨테이너는 물론이고 각종 원자재, 곡물 등이 배에서 싣고 내려지기 때문이다. 이에 하역작업이 진행될 때에는 작은 실수로도 대형인명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100톤 이상의 철강제품을 하역할 때에는 더욱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안전사고 위험이 상당한 철강 하역작업을 하면서도 무재해 7배수를 달성한 기업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오늘 소개할 대주기업(주)이 그곳이다. 항만하역업계에서 안전과 관련해 최초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는 대주기업(주)을 찾아가 봤다.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