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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설비공학논문집 = Korean journal of air-conditioning and refrigeration engineering, v.25 no.11, 2013년, pp.624 - 630
(고려대학교 대학원) , 김원욱 (고려대학교 대학원) , 이상렬 ((주) 리우스 부설연구소) , 김용찬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A truck refrigeration system using phase change material (PCM) is expected to have a lower noise level, reduced energy cost, and much lower local greenhouse gas emission. Recently, a forced convection type PCM refrigeration module has been developed. As the operation time increases, the PCM aroun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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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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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동력 냉동탑차의 연비가 낮고 매연 배출량이 높은 이유는? | 현재 보편화 되어 있는 엔진동력 냉동탑차는 차량 엔진의 동력으로 냉동기를 구동하는데, 정차시 엔진공회전으로 인해 연비가 낮고 매연 배출량이 높다. 또한 운전환경이 나쁘고 고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 |
PCM 축냉기술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현재 보편화 되어 있는 엔진동력 냉동탑차는 차량 엔진의 동력으로 냉동기를 구동하는데, 정차시 엔진공회전으로 인해 연비가 낮고 매연 배출량이 높다. 또한 운전환경이 나쁘고 고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엔진동력 냉동탑차는 화물 상하차시 또는 엔진을 정지하고 있는 경우에 냉동탑차의 규정 온도를 유지하지 못하여 저온 화물의 품질이 저하될 가능성이 크다. PCM 축냉기술을 이용한 냉동트럭은 위의 문제점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
PCM을 이용한 냉동트럭의 특징은? | PCM을 이용한 냉동트럭은 야간의 트럭 정지 상태에서 외부 전력을 이용하여 PCM을 얼리고 운송 중에 PCM의 융해 잠열을 이용하여 탑차 내부를 저온으로 유지한다. 그러나 자연대류방식의 PCM 냉동모듈은 열전달 성능의 한계로 규정된 보관 온도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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