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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6, 2013년, pp.365 - 372
정광열 (인하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이영길 (인하대학교 항공.조선.산업공학부 조선해양공학전공) , 하윤진 (인하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강봉한 (인하대학교 대학원 조선해양공학과) , 강대선 (인하대학교 항공.조선.산업공학부 조선해양공학전공)
In this study, the flow characteristics and structural safety of a 500W class vertical-axis wind turbines(VAWT) for a fishing boat are investigated by numerical simulations. Guide vanes to increase the performance of the VAWT are investigated. And the best guide vane in the numerical simulations 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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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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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류비 상승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은? | 최근 유류비 상승으로 소형 선박의 운항이나 어업 등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오징어나 갈치 채낚기 어선은 전체 유류비의 60~65%를 조업 시 집어등 전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 |
풍력터빈의 종류에서 수평축 풍력터빈이 가지는 장단점은 무엇인가? | 풍력터빈의 종류는 잘 알려진 대로 수직축 풍력터빈과 수평축 풍력터빈으로 분류된다. 수평축 풍력터빈(Horizontal-Axis Wind Turbine, HAWT)은 효율이 높지만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별도의 요잉(yawing)제어 장치가 필요하다. 반면, 수직축 풍력터빈(Vertical-Axis Wind Turbine, VAWT)는 효율이 떨어지지만 풍향의 영향이 적은 장점을 갖고 있다. | |
채낚기 어선에서 집어등 전력으로 사용하는 유류비의 비율은? | 최근 유류비 상승으로 소형 선박의 운항이나 어업 등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오징어나 갈치 채낚기 어선은 전체 유류비의 60~65%를 조업 시 집어등 전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체 유류비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집어등 사용전력의 일부를 풍력에너지로 대체 할 수 있다면 유류비 절감 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감소 측면에서도 이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Fiedler, A.J. & Tullis, S., 2009. Blade Offset and Pitch Effects on a High Solidity Vertical Axis Wind Turbine, Wind Engineering, 33(3), pp.237-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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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ao, M., Maeda, T., Kamada, Y., Oki, M. & Kuma, H., 2008. A Straight-bladed Vertical Axis Wind Turbine with a Directed Guide Vane Row, Journal of Fluid Science and Technology, 3(3), pp.379-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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