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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7 no.6 = no.115, 2013년, pp.81 - 89
김형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 이창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 홍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 최종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 여태경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 민천홍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시스템연구부)
This paper considers the steering characteristics of a four-row tracked vehicle crawling on extremely cohesive soft soil, where each side is composed of two parallel tracks. The four-row tracked vehicle (FRTV) is assumed to be a rigid body with 6-DOF. A dynamic analysis program for the tracked ve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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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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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저 망간단괴는 무엇인가? | 육상광상에 비해 니켈, 코발트, 구리의 함량이 대단히 높은 심해저 망간단괴는 수심 3000∼5000m의 전 세계 심해저에 널리 분포되어있는 대표적인 심해저 광물자원이다. 특히, 태평양의 클라리온-클립퍼톤 해역(CCFZ: Clarion-clipperton fracture zone)에 부존되어 있으며, 막대한 양의 망간단괴는 세계 선진 각국의 상업적 개발의 목표가 되고 있다. | |
심해저 망간단괴는 어디에 부존되어 있는가? | 육상광상에 비해 니켈, 코발트, 구리의 함량이 대단히 높은 심해저 망간단괴는 수심 3000∼5000m의 전 세계 심해저에 널리 분포되어있는 대표적인 심해저 광물자원이다. 특히, 태평양의 클라리온-클립퍼톤 해역(CCFZ: Clarion-clipperton fracture zone)에 부존되어 있으며, 막대한 양의 망간단괴는 세계 선진 각국의 상업적 개발의 목표가 되고 있다. | |
심해저의 퇴적지반은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는가? | 심해저의 퇴적지반은 매우 높은 함수율을 가지는 미세한 입자들로 구성되어 지반의 지지력(Bearing capacity)이 매우 미약하다는 문제점을 가진다. 이러한 미약한 지반 지지력으로 인해 상업생산에 요구되는 시간당 최대 500톤에 달하는 망간단괴를 집광시스템으로 실어 운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해상의 채광선까지 양광관을 통하여 연속적으로 채광하는 것(Continuous mining,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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