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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2 no.6, 2013년, pp.37 - 43
윤기철 (광운대학교 RFIC 연구센터) , 강철호 (광운대학교 전자통신공학과) , 홍태의 (한국세라믹기술원 전략기획본부) , 이종철 (광운대학교 전자융합공학과)
In this paper, an UWB (Ultra Wide Band) band-pass filter with open stubs using SIR (Stepped Impedance Resonator) structure is presented. The proposed band pass filter (BPF) has SIR structure instead of open stubs for UWB application with low insertion loss. The bandwidth of the proposed BPF is 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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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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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교통시스템이란? | 지능형 교통시스템 (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은 교통 혼잡성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토목 건설, 도시환경 및 전자통신기술 등을 융합시킨 스마트 (smart) 도로망이라 할 수 있다[1]. 최근 ITS 시장은 효과적인 교통시스템을 실현시킴으로써 기존의 교통체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민간 및 정부기관이 협력을 하여 첨단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2]. | |
초광대역 스터브 대역통과 여파기는 어떤 단점을 극복하고자 본 논문에서 제안되었는가? | 그중에서 참고문헌 [3]은 다중모드 (multi mode) 공진기를 이용한 마이크로스트립(microstrip) 형태의 여파기가 소개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작은 슬롯(slot)의 수치로 인해 제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낮은 특성 임피던스를 갖는 λg/4 길이의 개방형 마이크로스트립 전송선로를 링(Ring) 공진기에 병렬로 연결하는 구조를 갖는 초광대역 대역통과 여파기는 광대역 특성을 얻기 위해 병렬 스터브(stub)의 10Ω 이하에 해당되는 매우 낮은 임피던스가 요구되지만 매우 낮은 임피던스로 인해 스터브의 크기가 매우 커지므로 실제의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4]. 이러한 단점들을 극복하고자 본 논문은 2단 SIR(Stepped Impedance Resonator)을 이용한 초광대역 λg/2 개방형 스터브 대역통과 여파기에 대하여 제안을 한다. | |
마이크로스트립(microstrip) 형태의 여파기가 제작이 어려운 이유는? | 그러므로 동영상 및 각종 데이터들을 해당 채널 대역을 통해 전송하기 위해서 초광대역(UWB : Ultra wide Band) 대역통과 여파기 등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그중에서 참고문헌 [3]은 다중모드 (multi mode) 공진기를 이용한 마이크로스트립(microstrip) 형태의 여파기가 소개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작은 슬롯(slot)의 수치로 인해 제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낮은 특성 임피던스를 갖는 λg/4 길이의 개방형 마이크로스트립 전송선로를 링(Ring) 공진기에 병렬로 연결하는 구조를 갖는 초광대역 대역통과 여파기는 광대역 특성을 얻기 위해 병렬 스터브(stub)의 10Ω 이하에 해당되는 매우 낮은 임피던스가 요구되지만 매우 낮은 임피던스로 인해 스터브의 크기가 매우 커지므로 실제의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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