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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0 no.1, 2013년, pp.85 - 95
홍태욱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권재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박기홍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기시우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최상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As the conventional hydraulic power steering system in the passenger vehicles is being rapidly replaced by EPS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performance evaluation of the EPS system has become an important issue in the automotive industries. But the evaluation process takes significant expert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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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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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S의 기능은 무엇인가? | 최근 전자기술의 발달로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모터의 전기적인 힘을 이용하여 운전자에게 조향 보조력을 제공해주는 EPS(Electric Power Steering)의 개발 및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EPS 는 유압식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 연비절감 효과를 가져다 주며, 구조가 단순하여 설계 공간의 확보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 |
로봇 조향 시스템을 적용한 EPS HILS 시스템의 개발 배경은 무엇인가? | EPS 는 차량의 조종안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안전시스템이기 때문에 개발 단계에서부터 성능 및 안전성이 철저하게 검증되어야 한다. 그러나 EPS 의 성능 및 안전성을 검증하고 평가하는 데는 여러 제약이 따른다.1 특히 실차 테스트를 통하여 EPS 의 조향 성능을 평가하는 경우 많은 비용 및 시간이 소요되며, 신뢰성 있는 평가를 위해서는 숙련된 실차 테스트 운전자에 의해 동일한 조향 입력조건에 대해 반복적인 실험을 해야 하며,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얻어진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야 한다.2,3 | |
EPS의 장점은 무엇인가? | 최근 전자기술의 발달로 기존의 유압 방식이 아닌 모터의 전기적인 힘을 이용하여 운전자에게 조향 보조력을 제공해주는 EPS(Electric Power Steering)의 개발 및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EPS 는 유압식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 연비절감 효과를 가져다 주며, 구조가 단순하여 설계 공간의 확보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
Toyohira, T., Nakamura, K., and Tanno, Y., "The Validity of EPS Control System Development using HILS," SAE Paper, No. 2010-01-0008, 2010.
Kim, T., Kwon, J., Kim, S. H., Park, K., and Heo, S. J., "Development of HILS system for EPS performance evaluation," Proc. of KSPE Spring Conference, pp. 795-796, 2010.
Kwon, J. and Park, K., "Development of the Hardware-in-the loop Simulation for Evaluating Performance of EPS System," SAE Paper, No. 2011-28-0139, 2011.
Hong, T., Park, K., Heo, S. J., Park, L. H., Lee, K., and Cho, Y. J., "Research for parameter estimation method by basis of real vehicle data," Proc. of KSPE Spring Conference, pp. 1091-1094, 2005.
Jang, B. C. and So, S. G., "Simulation Integration Technique of a Full Vehicle Equipped with EPS Control System," J. of the KSPE, Vol. 23, No. 6, pp. 72-80,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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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g, T. and Park, K., "A New Steering Wheel Returnability Control Strategy for On-center Handling Performance," SAE Paper, No. 2011-28-0079,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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