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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1 no.12, 2013년, pp.345 - 352
유태훈 (광운대학교 대학원) , 박영수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 이종용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 이강성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 이상훈 (광운대학교 교양학부)
In this paper, a depth estimate method is proposed using GPU(Graphics Processing Unit) in monocular image. a monocular image is a 2D image with missing 3D depth information due to the camera projection and we used a monocular cue to recover the lost depth information by the projection present. The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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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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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영상의 제작 방법은 어떻게 분류될 수 있습니까? | 3D영상의 제작 방법은 CG영상 제작, 실사 촬영제작, 실사 촬영과 CG영상을 결합한 제작, 2D 영상을 3D 영상으로 바꾸는 2D-3D컨버팅 제작 등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러나 CG영상 제작이나 실사 촬영제작은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어 3D 콘텐츠의 병목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 |
2D-3D 컨버팅은 어떠한 과정으로 이루어집니까? | 2D-3D 컨버팅은 영상에서 객체와 배경, 전경과 후경 등의 영역분할을 하고 단안 단서를 분석하여 각 영역 깊이를 추정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단안 단서는 인간이 단안만으로 깊이를 지각하는 깊이 단서를 말하며 인간은 단안만으로도 깊이를 지각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한다. | |
인간이 이용하는 다양한 단안단서들은 무엇입니까? | 회화나 자연영상등과 같은 단일 영상에는 객체와 객체 혹은 객체와 배경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가 없지만, 인간은 다양한 단안단서들을 이용하기 때문에 객체와 배경간의 거리를 비교적 정확하게 추측 할 수 있다. 단안 단서의 종류에는 텍스쳐, 외곽선, 에지, 색상, 실안개, 비초점, 상대적 크기 변화등이 있다. 또한 사람은 특징적 구조를 갖는 하늘이나 건물 같은 사전경험으로부터 상대적 거리를 추측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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