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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0 no.3, 2013년, pp.271 - 277
강희재 (동아대학교 금속공학과) , 김정민 (동아대학교 금속공학과) , 지성환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 성지현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김영희 (동아대학교 클러스터사업단) , 성장현 (동아대학교 클러스터사업단) , 전언찬 (동아대학교 클러스터사업단)
Inconel 718 super alloy was aging heat treated at the temperature range fr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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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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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작기계 및 터보 블로워의 회전체에 사용되는 주축 설계 조건은? | 공작기계 및 터보 블로워의 회전체에 사용되는 주축은 정밀 발란싱 회전자로서 소음과 진동이 적으면서 효율이 극대화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따라서 모터와 주축을 연결하고 증속 기어를 사용하여 임펠러를 돌리는 증속 기어를 없애고 모터와 주축을 직결시키는 방식의 터보 블로워를 개발하여 고속화, 고효율 및 소형화를 실현하려는 움직임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 |
Inconel 718 합금의 강도를 높이는 방법은? | 한편 Ni-base 초합금 중에서 Inconel 718 합금은 항복강도가 높은 고탄성 소재로서 열팽창계수가 낮고 열 피로에 강하여 항공기용 엔진, 고온용 볼트 너트, 핵융합로 등 고온에서 사용되는 기계부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3 이 합금은 고용화 열처리 후 시효 열처리를 통해 기지와 정합을 이루는 비자성의 석출물을 생성시키는 석출경화를 이용하여 강도를 높인다. 그러나 Inconel 718 합금의 시효처리 시간은 10~20 hr 동안 장시간 시효처리 함으로 인하여 제품을 생산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증가하게 된다. | |
고속으로 회전하는 주축으로 사용하는 소재의 조건은? | 따라서 모터와 주축을 연결하고 증속 기어를 사용하여 임펠러를 돌리는 증속 기어를 없애고 모터와 주축을 직결시키는 방식의 터보 블로워를 개발하여 고속화, 고효율 및 소형화를 실현하려는 움직임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주축은 모터의 도자성(permeability)은 낮지만 침투율이 큰 비자성체 소재이면서도 고속 회전시 떨림을 최소화시켜 저 소음, 저 진동을 실현하기 위하여 항복강도가 높은 고탄성 소재이어야 하며, 고속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열에도 견디기 위하여 열팽창계수가 작은 소재로 제작되어야 한다.1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소재는 Ni-base 초합금을 생각할 수 있는데 Ni 의 첨가량이 증가할수록 열 피로에 강하고 합금 함량변화에 따라 열팽창 계수가 달라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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