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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6 no.1, 2013년, pp.23 - 36
전희주 (동덕여자대학교 통계학과) , 임병학 (부산외국어대학교 데이터경영학과)
In this study, we investigate how churn customers (who play a central connector or broker role) affect other customers' churn in their call networks with ego-network analysis using call data of a mobile telecom company in Korea. As a result of investigating Reciprocal Network, we found a relation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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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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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탈관리란? | 고객이탈관리(customer churn management)는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넓게 사용된 고객유지 전략이다. 이탈관리의 기본 정의는 고객이 다른 경쟁업체로 옮겨갈려고 의도하는 고객들을 찾아내어 고객이탈을 방지하는 고객관리를 의미한다. | |
고객이탈관리에서 이탈 가능고객이 정의되었을 때 기업은 어떠한 활동을 하는가? | 이탈관리의 기본 정의는 고객이 다른 경쟁업체로 옮겨갈려고 의도하는 고객들을 찾아내어 고객이탈을 방지하는 고객관리를 의미한다. 그러한 이탈 가능고객이 정의되었을 때, 기업은 고객유지를 위해서 이탈 가능고객을 타겟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시장이 포화될수록 신규고객의 확보는 더욱 어려워지고 비용은 더욱 커지게 되므로 고객유지는 더욱 더 중요하게 된다. | |
이탈관리의 기본 정의는 무엇인가? | 고객이탈관리(customer churn management)는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넓게 사용된 고객유지 전략이다. 이탈관리의 기본 정의는 고객이 다른 경쟁업체로 옮겨갈려고 의도하는 고객들을 찾아내어 고객이탈을 방지하는 고객관리를 의미한다. 그러한 이탈 가능고객이 정의되었을 때, 기업은 고객유지를 위해서 이탈 가능고객을 타겟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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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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