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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5, 2013년, pp.35 - 41
김종형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부) , 손지언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부) , 강미혜 (인천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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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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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의 광역통행자들의 이용 교통수단 비율의 변화는? | 인천의 광역통행자들에 대한 이용수단을 보면 승용차 이용률이 감소하고 있으며, 반면에 광역버스와 철도를 이용하는 비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 |
인천시 대중교통 통행 패턴에 변화가 생기게 된 계기는? | 시기별로 2003년 이전에는 인천에서 서울시 강북도심과 강남도심부를 연결하는 역할을 경인선이 대부분 해왔으나, 2003년 이후 광역버스노선이 급격히 증설되면서 통행수요의 많은 부분을 광역버스가 담당해왔다. 그러나 2007년 이래로 공항 철도, 수인선, 7호선 연장구간이 연속적으로 개통됨에 따라 인천시 대중교통 통행 패턴에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 |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구간의 의미는 | 본 연구에서 다루고 있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구간은 2012년 10월 개통되어 인천, 부천, 서울을 연계하며, 부평구청역에서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과 환승할 수 있다. 지역적으로는 인천에서 서울 강남까지 통행시간을 30분대로 연결할 뿐만 아니라, 서울지하철 8개 노선과 환승도 가능하여 다양한 통행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노선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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