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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1, 2013년, pp.1 - 7
장현길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 노인식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 홍창호 (충남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이창섭 (충남대학교 선박해양공학과)
The high-skewed and/or composite propellers of current interests to reduce the ship vibration and to increase the acoustic performance are likely to be exposed to the unexpected structural problems. One typical example is that the added mass effect on the propellers working in the non-uniform wak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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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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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러 유기 기진력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선체 기진력 및 수중 방사소음의 주요 원인중 하나는 프로펠러이다. 프로펠러 유기 기진력은 불균일한 선미 반류장에서 작동하는 프로펠러가 회전하는 동안 유입되는 유동이 속도 변화를 겪음으로써 발생되며, 캐비테이션의 발생과 소멸도 그 원인 중 하나이다. 최근 저진동, 저소음 선박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프로펠러가 고스큐를 갖도록 설계되는 추세에 있으며, 고감쇠 재료인 복합재료 프로펠러에 대한 연구도 수행되고 있다. | |
선체 기진력 및 수중 방사소음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 | 선체 기진력 및 수중 방사소음의 주요 원인중 하나는 프로펠러이다. 프로펠러 유기 기진력은 불균일한 선미 반류장에서 작동하는 프로펠러가 회전하는 동안 유입되는 유동이 속도 변화를 겪음으로써 발생되며, 캐비테이션의 발생과 소멸도 그 원인 중 하나이다. | |
고스큐 프로펠러 및 복합재료 프로펠러의 약화된 강성에 의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가 | , 2004). 또한 약화된 강성에 의해 프로펠러의 변형량이 증가되어 추진 성능이 변화하는 문제점이 발생되며, 이와 더불어 프로펠러의 고유진동수가 감소함에 따라 프로펠러에 작용하는 외력의 저차 조화성분과 공진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Nho, et al., 20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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