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2 no.4, 2013년, pp.581 - 592
Various data and methods are necessary to help students understand the science subject, and have interest in it. Most students like cartoons, and more easily memorize their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verify the effects of science cartoon reading on the academic achiements, the level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FLOW에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상징하는 F를 가장 먼저 두고 있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특히 5~6학년 과학교과서는 학생들이 과학적인 탐구를 통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과학 활동을 통해 “꼬마 과학자”가 되는 것을 교과서 편찬의 기본 방향으로 삼고 있으며, 그러한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FLOW’ 모형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11). ‘FLOW’에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상징하는 ‘F’를 가장 먼저 두고 있는 것은 학생들의 능동적인 호기심과 관심이 과학교육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동들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학에 대한 흥미를 점차 잃어버리고, 과학 교과를 매우 어려운 과목으로 여기게 되는 것(Butler, 1997)은 우리나라에 국한된 문제는 아닌 것 같다. |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과학과의 교육 목표란? | 과학과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과학과의 교육 목표는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과학적 탐구 능력과 태도를 함양하여 일상적인 문제를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이다. 특히 5~6학년 과학교과서는 학생들이 과학적인 탐구를 통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과학 활동을 통해 “꼬마 과학자”가 되는 것을 교과서 편찬의 기본 방향으로 삼고 있으며, 그러한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FLOW’ 모형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1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