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in Korea, v.17 no.3, 2013년, pp.413 - 43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mathematical storytelling in Korean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and propose some applications for better storytelling, Storytelling strategies were introduced for enhancing students' understanding on mathematical concepts and improving students' attitud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교육에서 세련된 스토리텔링 기법의 활용은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수학교육에서 세련된 스토리텔링 기법의 활용은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을 뿐만 아니라 수학 개념을 영상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수학 자체의 의미를 보다 깊게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고, 부가적으로 수학적 개념을 타 교과와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생각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강인규, 2013; 김태수, 2012; 이지현, 2013; Gershon & Page, 2001; Zazkis & Liljedahl, 2009). 그리고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융합적인 사고를 하도록 하면서 수학을 좀 더 넓은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한다. | |
스토리텔링이란? |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글자그대로 말하면 스토리(Story)를 이야기(tell) 하는(-ing)의 합성어로 이야기를 말하고 있는 현재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스토리텔링은 단순히 말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음성을 포함한 일련의 모든 행위를 포함하는 것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 |
스토리텔링은 어떤 장르를 통하여 구현이 되고 있는가? | 스토리텔링은 인류사와 같이 하는 것으로 인간사의 이야기가 모두 스토리텔링인 것이다. 이는 소설, 미술, 음악, 오페라, 영화, 연극, 판소리 등의 다양한 장르를 통하여 구현이 되고 있다. 그리고 아라비안나이트에 나오는 ‘천일야화’에서의 세헤라자데의 이야기는 인간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다는 것으로 스토리의 중요성에 대한 예라고 할 수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