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0 no.2, 2013년, pp.120 - 128
안양준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상엽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경환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이상우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용환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is paper presents the results of sloshing experiments having different fluids in model tanks with various density ratios. The experimental model consisting water and air at ambient, which has been commonly used, is not consistent in density ratio with that of an actual LNG cargo tank. Therefore,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체-액체 밀도비가 유동에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정하는 것은? | 탱크 내부의 유동을 포텐셜 유동(potenrial flow)으로 가정하여 기체와 액체의 경계면에서 베르누이 방정식을 무차원화하면 기체-액체 밀도비가 유동에 영향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Yung, et al., 2009; 2010). | |
스튜어트 플랫폼은 무엇인가? | 강제 동요기로는 최대운용하중 5톤의 스튜어트 운동 플랫폼(stewart platform)을 사용하였다. 스튜어트 플랫폼은 6개의 액츄 에이터(actuator) 각각의 길이 변화를 통하여 플랫폼 상판의 6자 유도 운동을 모사하는 기구다. 사용된 플랫폼의 모습은 Fig. | |
기체-액체의 밀도비가 슬로싱 현상에 주요 인자로 작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렇게 기체-액체의 밀도비가 슬로싱 현상에 주요 인자로 작용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슬로싱 현상은 국부적으로 변화가 심한 유동 특성을 갖고 있다. Froude 수는 국부적 유동 변화를 명확하기 표현하기에 한계를 갖고 있어 기체-액체의 밀도비를 포함하는 무차원 수의 도입이 필요하다. 둘째, LNG 선박 화물창 내부의 유체와 모형 탱크 내부의 유체 성질이 다르다. LNG 선박 화물창 내부의 유체는 액화한 천연 가스와 기화한 천연 가스로 구성되어 있으나, 모형 실험의 경우 물과 일반 공기를 사용한다. 실제 화물창의 경우 천연 가스의 비등점에 가까운 온도를 유지시키고, 작은 압력으로도 유체의 상변화(phase change)가 일어나 구조물에 발생하는 충격 압력에 영향을 미치지만 Froude 수는 이 현상을 표현하지 못한다. |
American Bureau of Shipping, 2006. Guidance Notes on Strength Assessment of Membrane-type LNG Carriers, ABS Guidance Notes (updated in 2009).
Bass, R.L. Bowles, E.B. & Cox, P.A., 1980. Liquid Dynamic Loads in LNG Cargo Tanks.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 Marine Engineers Transactions, 88, pp.103-126.
Braeunig, J.-P. Brosset, L. Dias, F. & Ghidaglia, J.-M., 2009. Phenomenological study of liquid impacts through 2D compressible two-fluid numerical simulations. The 19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Osaka, Japan, 21-26 June 2009.
Det Norske Veritas, 2006. Sloshing Analysis of LNG Membrane Tanks, DNV Classification Notes.
Dias, F. Ghidaglia, J.-M. & Le Coq, G., 2007. On the fluid dynamics models for sloshing. Th 17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Lisbon, Portugal, 1-6 July 2007.
Kim, K.H. et al., 2011. Comparative study on model-scale sloshing tests. The 21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Maui, USA, 19-24 June 2011.
Kim, Y. Kim, S.Y. & Yoo, W.J., 2010. Statistical evaluation of local impact pressures in sloshing. The 20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Beijing, China, 20-25 June 2010.
Lloyd's Register, 2009. Sloshing Assessment Guidance Document for Membrane Tank LNG Operations, Sloshing Assessment Guidance Document for Membrane Tank LNG Operations.
Maillard, S. & Brosset, L., 2009. Influence of density ratio between liquid and gas on sloshing model test results. The 19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Osaka, Japan, 21-26 June 2009.
Yung, T-W. Sandstrom, R.E. He, H. & Minta, M.K., 2010. On the Physics of Vapor/Liquid Interaction during Impact on Solids. Journal of Ship Research, 54(3), pp.174-183.
Yung, T-W. Ding, J. He, H. & Sandstrom, R.E., 2009. LNG sloshing: Characteristics and scaling laws. The 19th International Offshore and Polar Engineering Conference, Osaka, Japan, 21-26 June 200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