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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6 no.2, 2013년, pp.139 - 146
조병완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 김영석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 이윤성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 김윤기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This study is to update of vibration power generating model and to analyze electromotive force on subway. Analysis of electromotive force using power generation depending on classification of locations which are ballast bed and concrete bed. As the section between Seocho and Bangbae in the line 2 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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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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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 유도의 기본 원리는 무엇인가? | 전자기 유도의 기본 원리는 자기장을 변화시켰을 때 전압이 유도되어 전류가 흐른 현상을 이용하는 것이다. 즉, 코일 속에 자속을 변화시켜 코일 속을 지나가는 자기력선에 변화를 주면 코일에 전기가 발생된다. | |
압전소자를 이용한 에너지 회수기술을 실제 적용한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압전소자를 이용한 에너지 회수기술은 효율과 발전량이 큰폭으로 향상되면서 실제적용한 사례도 있다. 일본 철도회사인 JR은 승객이 지하철 개찰구를 통과할 때 일으키는 진동을 이용하루 6000W 생산하였으며, 일본 도쿄도 아다치구 고시키사쿠라 대교(2007) 교량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활용하여 압전소자를 통해 경관 조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스라엘 Innowatech에서는 압전 소자를 이용하여 도로 포장체에 매설 하여 차량이 지나갈 때 가해지는 압력으로 수력화 시스템을 작동시켜 발전하고 있다. | |
온실가스는 어떤 분야에서 발생하는가? | 우리나라는 기후변화행동 연구소 자료 2012년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7억3천900만 Ton으로 세계 7위이며 증가율으로는 세계 3위이다. 대부분의 온실가스는 산업 분야에서 발생하지만, 교통 및 수송부분에서도 약 24%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최근 국내외의 연구 동향을 살펴보면 교통 및 수송부분의 온실가스 감축 방안으로 교통시설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회수기술 분야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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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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