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제공하는 언어 습득의 새로운 방법 활용
On Exploiting New Methods of Language Acquisition Offered by the Internet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4 no.1, 2013년, pp.111 - 116  

최미희 미쉘 (남서울대학교 교양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강의실에서 활동이 영어 학습자들로 하여금 그 유창성을 익히도록 하는데 제한적이기 때문에 언어에서 기술의 사용은 교육 도구로 매우 중요하다. 학습자의 주요 학습의 주제를 포함하고 있는 온라인 상의 보충자료를 얼마나 활용하느냐는 학습자의 학습 능력 향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논문의 목적은 인터넷을 통해 제공 되어지는 모든 잠재적인 가능성의 활용에 근거하여 언어 습득에 관한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영어 쓰기 과제를 학생들이 수행하는 과정에서 인터넷을 활용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와 그 영어쓰기 실력 향상과의 비례관계를 보여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structive lessons in the language classrooms are extremely constrictive to language learners in improving their English skills, thus, the use of technology in education plays an important role in a language classroom. Results of language proficiency improvement of the learners vary depending on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This study explains a CALL (Computer assisted language learning) program designed to improve L2 learners’ English skills through online self-study on topics relevant to the students’ majors.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Chen, J.F. 1996. "CALL is not a Hammer and not Every Teaching Problem is a Nail," The Internet TESL Journal, Vol.2, No 7, Retrieved November 10, 2007 from http://iteslj.org/Articles/Chen-CALL.html. 

  2. Choi, Michelle Mi-Hee. "Effectiveness of Multimedia Program in Computer-assisted Vocabulary Learning,"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12, No.1, pp-123-132, Mach 2011. 

  3. Grasso A., Roselli T., "Guidelines for Designing and Developing Contents for Mobile Learning." Proc. IEEE International workshop on Wireless and Mobile Technology in education, Tokushima, Japan, pp.123-127, 2005. 

  4. Judit H. Ward, Laszlo Agocs, Gabor Veress, and Laszlo Magulya. "Language acquisition assisted by the Internet," Educational Media International Vol 33, pp175-181, 1996. 

  5. Kenning, M.J., and M-M. Kenning. "An Introduction to Computer Assisted Language Teaching," Oxford : Oxford University Press, 1983. 

  6. Man Lee Liu, "From M-Learning to Learning-M"(From Mobile Learning to Mobile Programming Training), Proc. 3d IADIS International Conference Mobile Learning, Lisbon, Portugal, pp.237-241, 2007. 

  7. Nadire C. and Dogan, C. Ibrahim, "m-learning : Anexperiment in using SMS to support learning new English language word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Vol.40, No.1, pp.78-91, 2009. 

  8. Nunan, D. "The learner-centered curriculum. Cambridge." CUP, 1998. 

  9. Rost, M. "Generating Student Motivation. Selected Presentation Summaries of the 25th Annual Thail and TESOL International Conference." Surfing the Waves of Change in ELT. Bangkok 8, 2005. 

  10. Multimedia in Education-Introduction, The Elements of, Educational Requirements, Classroom Architecture and Resources, Concerns http://encyclopedia.jrank.org/articles/pages/6821/Multimedia-in-Education.html#ixzz156vO7FVW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