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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특성 해석에 기반한 이동용 안테나 김발 안정화 시스템
Stabilization System for Mobile Antenna Gimbal based on Dynamic Characteristics Analysis 원문보기

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7, 2013년, pp.851 - 856  

이기남 (LIG 넥스원 기계연구센터) ,  이병호 (LIG 넥스원 기계연구센터) ,  이증 (LIG 넥스원 기계연구센터) ,  김지억 (LIG 넥스원 기계연구센터) ,  송재복 (고려대학교 기계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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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들어 전술환경이 모든 요소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NCW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위성을 이용한 대용량 고속의 위성통신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었다. 고품질의 위성링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의 안정화 기술이 선행되어야 한다. 기존의 안정화 제어기술은 주로 PI제어기를 사용하는 선박용이 주류를 이루었다. 이에 비해 보다 더 빠른 응답특성이 요구되는 지상용 단말의 경우 빠른 시간 안에 위성을 추적할 수 있도록 안테나 구동속도가 빨라야 하며, 외란을 감지하는 센서와 감지된 외란을 보상하면서 위성지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안테나 시스템의 동역학 특성을 분석하여 지상용 단말에 적합한 저주파 영역에서 높은 격리도를 갖는 $PI^2$ 제어기를 포함하는 안정화 제어루프를 제안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s the tactical environment has changedto one of network-centric warfare, where all components are connected through a network, much emphasis has been placed on the use of an artificial satellite for achieving high communication speeds. To provide a high-quality artificial satellite link,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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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동특성 해석에 기반한 이동용 안테나 김발 안정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이동체의 동특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테나 김발 시스템을 설계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화 제어를 구현하였다. 이를 위하여 포장 및 비포장 도로에서의 차량 각속도 데이터를 측정하였으며, 주파수 해석을 통하여 이동체 및 안테나에 인가되는 외란의 원인을 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기존의 안테나 안정화 제어에 관한 연구들의 한계점은? (2) 또한, 적응제어,(3) 슬라이딩모드제어,(4) LQG/LTR 등(5)을 적용한 안정화 제어가 구현되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연구에서는 주행 시 발생하는 진동을 김발에서 보상한다거나 김발의 안정화만을 고려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이동체의 움직임과 지면의 진동 요소를 고려한 김발의 설계와 제어 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필요가 있다.
안테나 김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선행되어야 하는가? 안테나 김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주행 중 노면에 의한 흔들림과 충격에 대한 주파수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주행 환경 및 속도에 따른 이동체의 진동 데이터 수집을 위해 Fig.
전투에 필요한 요소들을 네트워크 상에서 공유하고 통합하는 NCW 환경에는 무엇이 필요한가? 최근에 전술 환경은 위성과 연결되어 전투에 필요한 요소들을 네트워크 상에서 공유하고 통합하는 NCW(network centric warfare) 환경으로 변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는 신뢰성 있는 데이터 통신을 위한 위성지향 안테나 시스템이 필요하므로, 김발의 제어를 통한 안테나의 자세 안정화 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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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Yoon, S. and Lundberg, J.B., 2001, "Equations of Motion for a Two-Axes Gimbal System," IEEE Transaction, Volume 37, No. 3, pp. 1083-1091. 

  2. Lee, K. N., Song, J. B., Lee, B. H., Lee, J. and Kim, J. E., 2012, "Stabilization Control of Mobile Antenna System Based on Dynamic Characteristics Analysis," Spring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of Precision Engineering, pp.209-210. 

  3. Lin, C. L. and Hsiao, Y. H., 2001. "Adaptive Feedforward Control for Disturbance Torque Rejection in Seeker Stabilization Loop," IEEE Trans. on Control Systems Technology, Vol. 9, No. 1, pp. 108-121. 

  4. Kang, M. S. and Cho, Y. W., 2010, "Stabilization Control of Line of Sight of OTM Antenna," Trans. KIEE, Vol. 59, No. 11, pp. 2073-2082. 

  5. Seong, K. J., Kang, H. G., Yeo, B. Y. and Lee, H. P., 2006, "The Stabilization Loop Design for a Two-Axis Gimbal System Using LQG/LTR Controller," SICEICASE 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Busan, Korea, pp. 755-759. 

  6. Debruin, J., 2008, "Control Systems for Mobile Satcom Antennas," IEEE Control Systems Magazine, pp.8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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