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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7 no.3, 2013년, pp.9 - 14
양인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이양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김영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이경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Combustion tests were conducted for a hydrogen-fueled Mach 5 scramjet engine model using a blow-down facility. No fuel and two fuel flow rate cases were tested for two different model configurations. Time history of the wall static pressures inside the model and their time-averaged spatial distrib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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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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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F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SeTF는 고압공기 공급원과 압력 조정부, 축열식 가열 시스템(SAH : Storage Air Heater), 공기 혼합시스템, 설비 노즐, 엔진 시험부, 이젝터(Ejector) 배기 시스템과 그 외의 부대 시설(연료공급장치, 제어 및 데이터 처리장치)로 구성된다. 공기를 미리 고압으로 압축해 탱크에 저장해 두고 SAH를 고온으로 가열한 후 고압 공기를 SAH에 통과시켜 고온‧고압 유동을 만들고 설비 노즐을 통해 가속시켜 시험부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 |
마하 5 스크램젯 시험용 엔진 모델의 흡입구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흡입구는 2단 압축면과 2단 카울(cowl)면으로 구성된다. 흡입구 시작점에서 유로는 폭 70 mm, 높이 144 mm이다. | |
SeTF는 어떤 방식인가? | SeTF는 고압공기 공급원과 압력 조정부, 축열식 가열 시스템(SAH : Storage Air Heater), 공기 혼합시스템, 설비 노즐, 엔진 시험부, 이젝터(Ejector) 배기 시스템과 그 외의 부대 시설(연료공급장치, 제어 및 데이터 처리장치)로 구성된다. 공기를 미리 고압으로 압축해 탱크에 저장해 두고 SAH를 고온으로 가열한 후 고압 공기를 SAH에 통과시켜 고온‧고압 유동을 만들고 설비 노즐을 통해 가속시켜 시험부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고압 공기 중 일부는 이젝터를 구동해 시험부에 공급되는 공기를 배기하는 데 사용한다. |
Kang, S. H., Lee, Y. J., Yang, S. S., Smart, M. K., and Suraweera, M. V., "Cowl and Cavity Effects on Mixing and Combustion in Scramjet Engines," Journal of Propulsion and Power, Vol. 27, No. 6, 2011, pp.1169-1177
Lee, Y. J., Kang, S. H., and Yang, S. S., "Development of the Scramjet Engine Test Facility in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27th AIAA Aerodynamic Measurement Technology and Ground Testing Conference, Chicago, USA, AIAA 2010-4792, 2010
양인영, 이양지, 김영문, 이경재, "마하 5 스크램젯 엔진의 흡입구 시동 특성,"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2012, pp.520-525
Yang, I. Y., Lee, Y. J., Lee, K. J., and Park, C., "Effect of the Combustor Configuration on the FLow and Combustion in a Scramjet Engine," Journal of Propulsion and Power, Vol. 29, No. 3, 2013, pp. 751-755
Billig, F. S., Dugger, G. L., and Waltrup, P. J., "Inlet-Combustor Interface Problems in Scramjet Engines," 1st International Symposium on Air Breathing Engines, 1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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