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2, 2013년, pp.34 - 39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볼륨 포톤 매핑기법은 무엇인가? | 볼륨 포톤 매핑기법은 방대한 계산을 요구하는 전역조명 계산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Jensen이 제시한 방법으로 사실적 렌더링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처리기법이다. 이 후 Purcell 등이 가속 방법을 제시하였다[15]. | |
FuSM은 어떤 개념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가? | FuSM는 FSM((Finite State Machine) “유한 상태기계” 개념에 퍼지 논리가 추가된 복합 의미이다. 즉 게임에서 감정과 같은 모호한 개념을 정의하기 위한 처리 개념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퍼지 상태기계라는 의미는 “예”, “아니요”라는 이분적인 의미 보다는 상태를 표현할 수 있는 의미로 분석과 추론을 위한 처리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 |
OCC 모델의 단점은 무엇인가? | 다른 감정모델과 다르게 OCC 모델은 계산 모델로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OCC 모델은 22가지의 감정을 정의하기 때문에 인공 감정에서 감정 모델을 구성하기 위해 감정의 종류가 많아 구현에 어려움이 따르는 단점이 있다[1,6].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