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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7 no.8, 2013년, pp.967 - 973
명노준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한승욱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정훈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최낙삼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An accelerated ultrasonic fatigue test(UFT) has been used for analyzing very high cycle fatigue( VH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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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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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이상의 사이클수의 피로시험 연구결과가 필요하게 된 원인은? | 초고주기피로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107 이상의 사이클수의 피로시험 연구결과가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기존의 피로시험방법으로는 초고주기 피로 영역의 피로 거동을 연구하기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기존 시험기들보다 빠른 새로운 방식의 가속피로시험기들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 |
반복적인 하중에 의한 피로파손은 어느 수준으로 발생하는가? |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반복적인 하중을 받는다. 이러한 반복적인 하중에 의한 피로파손은 인장강도보다 휠씬 낮은 하중수준에서 발생한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기계의 수명이 길어지고 항공기, 자동차 엔진 같은 고속기계들이 등장하면서 Fig. | |
초음파 피로시험의 제한상항은 무엇인가? | 초음파 피로시험은 20 kHz 영역에서 시험편의 공진을 사용하는 시험조건으로 피로시험 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그에 따라 고려할 사항도 많다. 시험 편의 공진을 발생시켜야 하는 조건 때문에 형상이 제한된다. 그러므로 산업현장에서 직접 사용되는 부품시험은 불가능하고, 재료의 탄성 특성에 따라 크기와 형상을 결정하여 실험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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