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계저널 : 大韓機械學會誌, v.53 no.7 = no.392, 2013년, pp.35 - 39
장중순 (아주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 김기태 (아주대학교 산업공학과)
이 글에서는 자동차산업에서 고장예지 및 건전성평가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된 시스템 및 관련 특허 기술에 관한 내용 및 향후 연구 방향에 관해 서술한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세계 각국의 자동차 환경 규제 및 정책은 무엇이 있는가? | 미국의 CARB의 ZEV(Zero Emission Vehicle), 유럽의 Euro4(자동차 배기가스 관련 규정) 한국의 저탄소 녹색 성장 정책 등 세계 각국의 자동차 환경 규제 및 정책에 상응하여 자동차산업에서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이 적은 전기 자동차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자동차 메이커(Ford, GM, Toyota 등) 및 관련 부품 업체에서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기술이 차량에 적용됨에 따라 기존 시스템에서는 발생되지 않는 안전성, 신뢰성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고장예지 및 건전성평가 기술(Prognostics and Health Monitoring)을 채택하고 관련 시스템 개발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
자동차 관련 핵심 부품의 신뢰성 예측 방법론은 무엇이 있는가? | 기존의 자동차 관련 핵심 부품의 신뢰성 예측 방법론은 MIL-HDBK-217F, RAIC-217-Plus, Telcordia, FIDES 등 신뢰성 예측 규격에서 정의하는 아이템의 고장률을 근거로 부품의 수명을 예측하였다. 각 부품의 고장률은 수십 년 간 고장 이력을 바탕으로 고장률을 정의하게 된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