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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이제는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이다. 경쟁력의 핵심이 물리적인 사물인 제품에서부터 인간 본연의 가치에 깊이 연관된 서비스로 그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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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데이터

  • 이제는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이다. 아이v패드 제품과 아이튠스 서비스의 융합으로 성공한 애플의 사례를 보았고, 비행기 엔진뿐 아니라 정비 서비스를 아예 제품에 연계하여 엔진의 사용을 제공하는 롤스로이스의 사례도 보았다. 이렇듯 인간의 삶을 풍요롭고 의미있게 하기 위해 제공되는 인공물인 제품과 서비스의 경계가 의미 없어지는 상황이며, 기업의 관점은 고객/소비자/사용자의 근원적인 요구사항을 찾아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제품, 서비스의 구분 없이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으로 이동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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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이란?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PSS: Product-Service System)이란 표현은 1999년 네덜란드 정부과제 보고서에서 쓰였으며, 일반적으로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 비해 적은 환경적 부담을 줄것을 목표로 하는 경쟁력을 추구하여 설계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이들의 연계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포함하는 시스템으로 정의되었다. 최근에는 환경적 관점보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산업경쟁력 제공 수단으로서의 관점이 강조되고 있다.
PSS의 개념은 어떤 관점으로 설명되는가? PSS의 개념은 기능의 판매(functional sales)라는 관점으로도 설명된다. 이동 기능을 수행하는 수단으로, 자동차를 구입, A.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를 설명하시오. 이제는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이다. 경쟁력의 핵심이 물리적인 사물인 제품에서부터 인간 본연의 가치에 깊이 연관된 서비스로 그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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