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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제는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이다. 경쟁력의 핵심이 물리적인 사물인 제품에서부터 인간 본연의 가치에 깊이 연관된 서비스로 그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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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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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이란? |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PSS: Product-Service System)이란 표현은 1999년 네덜란드 정부과제 보고서에서 쓰였으며, 일반적으로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 비해 적은 환경적 부담을 줄것을 목표로 하는 경쟁력을 추구하여 설계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이들의 연계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포함하는 시스템으로 정의되었다. 최근에는 환경적 관점보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산업경쟁력 제공 수단으로서의 관점이 강조되고 있다. | |
PSS의 개념은 어떤 관점으로 설명되는가? | PSS의 개념은 기능의 판매(functional sales)라는 관점으로도 설명된다. 이동 기능을 수행하는 수단으로, 자동차를 구입, A. | |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를 설명하시오. | 이제는 제품-서비스 융합 시대이다. 경쟁력의 핵심이 물리적인 사물인 제품에서부터 인간 본연의 가치에 깊이 연관된 서비스로 그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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